삼양식품은 글로벌 식품 기업을 넘어, 헬스케어 시장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합니다.
건강한 삶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지금, 우리는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본격 진출하여 소비자의 일상에 건강한 변화를 이끄는 브랜드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단순한 제품 개발을 넘어 차별화된 브랜드를 구축하고, 전략적인 마케팅을 통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까지 확장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러한 도전에 함께하며,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우리만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를 성장시킬 마케터를 찾습니다. 삼양식품과 함께, 헬스케어 시장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만들어갈 여러분의 도전을 기다립니다. 🚀
*포지션 소개:
본 포지션은 브랜드 전략 산하 마케팅 PM의 역할을 담당합니다.
삼양식품이 새롭게 도전하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의 전략에 따라 마케팅 기획 및 실행을 주도하며, 약국 채널 중심의 B2B·B2C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역할을 맡습니다.
특히 약국 및 의료 전문가 채널을 활용한 유통 전략을 개발하는 등 전문성을 갖춘 브랜드를 만들어갈 핵심 역할을 수행합니다.
건강기능식품 및 제약업계 마케팅 경험이 있으며, 약국 프로모션 및 전문가몰 운영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분을 찾고 있습니다. 🚀
[업무 내용] : 입사 시 함께 진행할 업무에요!🚩
- 건강기능식품의 마케팅 기획 및 실행 (브랜딩, 스토리텔링, 광고 전략 수립 등)
- 약국 채널 마케팅 기획 (프로모션, 약사 대상 교육 및 세미나 운영 등)
- Pricing 기획 및 P&L 분석 / 관리, 발주 / 재고관리 / Forecasting 등 S&OP 관리
- B2B(약국) 및 B2C(소비자) 통합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실행
- 제품 패키징 기획, 개발 관리, 건기식 표기 사항 심의 관리
- 약국 및 유통과 협업하여 마케팅 방향 조율
[자격 사항] : 이런 분과 함께하고 싶어요!🙌
- 건강기능식품 또는 제약업계 마케팅 경력 5~10년
- B2B 및 B2C 마케팅 기획 및 실행 경험
- 약국 마케팅 및 약사 대상 프로모션 경험
- 온·오프라인 광고 및 홍보 전략 수립 경험
- 전문가몰 설계, 구성 등 운영 관리 경험
[우대 사항] : 이런 경험을 우대해요!⭐
-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와 트렌드 분석 능력
- 디지털 마케팅 및 SNS 운영 경험
- 데이터 기반 마케팅 분석 및 인사이트 도출 능력
📢지원 전형 절차
서류 심사 ▶ 1차 실무진 면접 ▶ 2차 임원 면접 ▶ 처우협의 및 채용검진 ▶ 최종합격
※합격자에 한해 개별통보 예정
📌공통 자격 사항
- 해외여행 결격 사유가 없는 자
- 남자의 경우 병역을 필 하였거나 면제된 자
- 국가 유공자는 관련 법에 의거하여 우대
📌안내 사항
- 경력직의 경우 3개월 간 수습 기간 적용 (수습기간 동안 급여 지급 동일)
- 본 고지는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11조 제6항에 따른 것입니다.
- 지원자 중 최종 합격이 되지 못한 지원자는 최종 합격자 발표일 이후 30일까지 제출한 채용 서류의 반환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홈페이지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된 경우나, 지원자가 회사의 요구 없이 자발적으로 제출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천재지변이나 그 밖에 회사의 책임 없는 사유로 채용 서류가 멸실 된 경우에는 반환한 것으로 봅니다.
- 채용 서류 반환 청구를 하려는 지원자는 채용 서류 반환 청구서[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별지 제3호 서식]를 작성하여 이메일([email protected])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출이 확인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지정한 주소지로 등기우편을 통하여 채용 서류를 발송하며, 이 경우 등기우편 요금은 수신자(지원자) 부담으로 하게 되오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당사는 지원자의 반환 청구에 대비하여 최종 합격자 발표일부터 30일까지는 채용 서류를 보관하게 되며, 그때까지 채용 서류의 반환을 청구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지체 없이 채용 서류 일체를 파기할 예정입니다.
- 채용FAQ : 채용홈페이지 맨 하단 참고 (https://samyangfoods.career.greetingh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