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Summary
서비스 기획자는 아티스트와 팬의 소통을 기반으로 팬덤 경험 전반을 설계하고 고도화합니다. 다양한 커뮤니티 기능부터 콘텐츠, 상품, 결제에 이르기까지 팬덤 경험 전반을 기획하며, 서비스 전 과정을 폭넓게 다룰 수 있습니다. 전 세계 팬과 아티스트가 연결되는 공간, Weverse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갈 동료를 기다립니다.
[주요 업무책임]
- 커뮤니티 서비스 기획/관리
- 동영상(VOD/LIVE) 기획/관리
- 온라인 디지털 상품(인앱/PG결제) 기획/관리
- 멤버십 상품(구독 모델) 및 혜택 기획/관리
[주요 업무환경]
[필수 자격요건]
- 학력 무관
- 전공 무관
- 서비스 기획 또는 IT 서비스 분야에서 3년 이상 관련 업무를 경험한 분
- 서비스 초기 단계부터 참여하여 점진적 개선을 통해 프로덕트를 성장시켰던 경험을 보유한 분
- 고객의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안을 제안하는 데 능숙한 분
[선호 자격요건]
- 프로덕트 요구사항 제안부터 출시까지 전체 프로세스를 관리한 경험을 보유한 분
- 커뮤니티, 디지털 상품, 온라인 샵 등이 결합된 대규모 서비스를 기획한 경험을 보유한 분
- 앱, 웹(반응형), TV앱 등 다양한 환경의 서비스를 기획한 경험을 보유한 분
- 사용자 뿐 아니라 시스템 운영자를 위한 백오피스까지 기획한 경험을 보유한 분
- 팬덤 서비스에 관한 이해나 기획 경험을 보유한 분
- 다양한 이슈/이해관계를 적극적으로 해결하며 서비스/운영정책 설계 경험을 보유한 분
- 다양한 프로젝트 수행 환경에서 개발/디자인과 협업한 경험을 보유한 분
- 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커뮤니케이션 혹은 문제 해결에 능숙한 분
- 외국어(영어, 일본어 등)로 업무가 가능한 분
- 선택 과제 제출이 가능한 분 우대
- 위버스(Weverse) 서비스에 대한 평가 및 개선사항을 간단하게 제안 (자유 형식)
[필요역량]
- 상대방의 니즈를 파악하고 이에 맞추어 대응할 수 있는 고객 지향성
- 긍정적이고 적극적으로 이슈를 해결하는 주도성
- 미션과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어려운 상황에서도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는 끈기
- 논리적이고 체계적인 사고
- 업무 히스토리 및 산출물에 대한 정확한 문서화/공유를 통해 팀 성과에 기여하려는 노력
- 다양한 부서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 업무 경계를 구분하지 않고, 맡은 서비스에 대한 높은 책임감과 애정
[과제 및 테스트]
- 해당 업무 관련 포트폴리오 사전 제출 필수, 검토 결과에 따라 면접 진행 여부 결정 (자유양식)
- 과제 발제 - 요구사항 정의 - 기획 및 설계 - 서비스 릴리즈 과정에서 참여 정도 및 본인의 역할
- 개선 목적/포인트, 주요 성과, 인사이트 포함
-----------------------------------------------------------------------------------------------------------
[우대사항]
・ 장애인 및 국가보훈대상자는 지원 시 관련법에 의거하여 우대합니다.
[주의사항]
・ 제출자료와 채용 프로세스 전반에서 허위사실 및 결격사유가 발견될 경우 채용이 취소됩니다.
・ 모든 채용은 수시채용으로, 합격자가 발생할 경우 공고가 조기마감될 수 있습니다.
・ 모든 면접은 일대일, 혹은 다대일로 진행되며 시간은 최대 2시간 가량 소요됩니다.
・ 포지션에 따라 채용 프로세스가 변경 또는 추가될 수 있습니다.
・ 중복 지원은 가능하나, 서류 전형에 합격할 경우 채용담당자와 사전 논의가 이뤄집니다. (복수 포지션 동시 진행 불가)
・ 채용 전형 중 궁금하신 항목은 하이브 채용 FAQ 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WIN TOGETHER PROGRAM]
・ 모든 신규 입사자는 온보딩을 위한 Win Together Program을 진행합니다.
(위버스컴퍼니의 경우, Win Together 기간은 3개월로 적용됩니다)
・ 자세한 설명은 HOW WE WORK > Win Together 내용을 참고해 주십시오.
・ 프로그램 기간 동안 급여 및 복리후생에 차등은 없습니다.
・ 최종 평가결과가 사내 기준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 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