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 Research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시장이 성숙해질수록, 보다 효율적인 리서치 프로세스를 만드는 데에도 시장의 관심과 니즈가 커지기 마련인데요, 지금이 딱 그 태동기라는 생각이 들어요. UX 업계에 항상 새로운 시도와 도전을 주도하는 토스팀에서, ‘Research Ops는 UX Researcher의 업무를 단순 지원해주는 역할’이라는 기존 인식을 깨고, 해당 포지션의 전문성과 가치를 확장 시켜나갈 수 있는, 그래서 업계에 직무의 역할을 새롭게 정의하고 주도해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될 거라고 생각해요. UX Researcher로서의 직무적 성장이나 간접 경험의 기회가 아닌, UX Research의 제반을 다지는 일에 관심을 갖고 몰입하실 분과 함께 ‘Research Platform Team’을 만들어 나가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