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소개
올리브영 리테일미디어 사업팀은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미디어 생태계를 구축하고,
입점 브랜드 마케터가 올리브영 리테일미디어를 원활히 그리고 효율적으로 사용 할 수 있도록 관리 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리브영 OOH 광고 담당자는 올리브영 리테일미디어의 다양한 이해 관계자(올리브영 내부 마케터, 협력사 마케터)가 활용 할 OOH를 발굴 및 계약, 관리하며 오프라인 리테일미디어 생태계를 확장하는 역할을 합니다.
① [시장 분석] 국내/외 OOH 광고 시장 분석 및 트렌드 리서치
② [매체 기획] OOH 광고 사업 모델 개발, 사업성 분석 및 수익 모델 설계
③ [전략 수립] 올리브영 리테일미디어 확장 위한 OOH 운영 전략 수립
④ [매체 개발] 신규 광고 매체 구축 및 경쟁 입찰 실행, 관리
⑤ [매체 운영] OOH 바잉, 플래닝, 집행 관리
⑥ [새로운 시도] 프로그래매틱 광고 및 AI 기반 DOOH 광고 도입
지원자격
① OOH 광고 사업 및 광고 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도 보유
② OOH 광고 사업 중 매체 기획, 전략 수립, 개발 경험자
③ 데이터 기반 광고 성과 분석(광고 노출 효과, 유동 인구 분석) 및 인사이트 도출 능력
④ 자기 주도적 업무처리 및 능동적인 문제 해결 능력
우대사항
① 국내외 종합 광고 대행사 또는 매체사(미디어랩) 경력 보유자
② 옥외 광고 관리사 자격증 등 이에 준하는 자격증 보유
③ 보고서 및 리포트 작성 능력 우수 (Excel, Powerpoint, Word 등)
④ 해외 OOH 광고 시장 조사, 글로벌 광고주 협업 경험이 있는 영어 가능자
기타 안내사항
※ 포트폴리오 필수 제출
※ 전형 안내
서류전형 - 1차 인터뷰 - 온라인 인성검사 - 2차 인터뷰 - Reference Check - 처우전형/건강검진 - 합격
*채용에 합격하시는 경우 3개월의 수습기간을 적용합니다.
*직무에 따라 면접 방식 및 프로세스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지원서 내용 중 허위사실이 확인될 경우 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서류는 하나의 공고에만 지원 가능하며, 전형 종료 시 다른 공고로 지원 가능합니다. (6개월 이내 재지원은 권장드리지 않고 있습니다.)
📢 올리브영 채용블로그를 방문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 채용블로그 바로가기 : career.oliveyo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