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소개
[트랜잭션프로덕트팀 소개]
트랜잭션프로덕트팀은 올리브영 온라인몰의 주문/결제부터 배송, 고객 클레임 이르는 전 과정의 프로세스를 관리합니다.
고객에게 다양한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일관된 쇼핑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교환, 반품 취소 등의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클레임 PO]
클레임 PO(Product Owner)는 고객이 올리브영에서 상품을 구매한 후,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클레임(취소, 교환,반품)을 처리하는 서비스를 개발하고 관리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고객이 클레임을 접수하는 프론트 화면부터, 클레임 처리 완료까지의 모든 과정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백오피스 시스템을 관리하고, 고객센터, 매장, 협력사와의 원활한 협업을 이끌어냅니다. 고객이 겪는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나이스한 클레임 경험'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지원자격
[Experience]
- 커머스 플랫폼 PO/PM 역할을 수행한 경험이 7년 이상인 분
- 온/오프라인 커머스 환경에서 클레임(취소,교환,반품) 서비스 기획 및 관리 경험 보유한 분
- 클레임, 주문, 배송 서비스 전반에 대한 이해가 높으신 분
- 프로덕트 로드맵을 수입하고 서비스 개선 지표 수립이 가능하신 분
[Skill/Knowledge]
- 애자일(Agile) 환경에서 PO 또는 PM 역할을 수행한 경험이 있는 분
- 데이터 기반 사고를 바탕으로 데이터 분석에 능한 분
- 프론트, 백앤드 기획 경험을 고루 갖춘 분
- 다양한 협업 부서와 사용자, 기술, 사업 측면에서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분
우대사항
- E-Commerce/포털 업계 업무 경험 우대
- 오프라인 연계 O2O 서비스 경험 우대
- 서비스 개발에 대한 지식 보유자 우대
- 애자일 조직운영 및 협업 툴에 대한 경험이 있거나 이해도가 높은 분
기타 안내사항
※ 포트폴리오 필수 제출
※ 전형 안내
서류전형 - 1차 인터뷰 - 온라인 인성검사 - 2차 인터뷰 - Reference Check - 처우전형/건강검진 - 합격
*채용에 합격하시는 경우 3개월의 수습기간을 적용합니다.
*직무에 따라 면접 방식 및 프로세스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지원서 내용 중 허위사실이 확인될 경우 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서류는 하나의 공고에만 지원 가능하며, 전형 종료 시 다른 공고로 지원 가능합니다. (6개월 이내 재지원은 권장드리지 않고 있습니다.)
📢 올리브영 채용블로그를 방문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 채용블로그 바로가기 : career.oliveyo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