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새로운 구조의 소비재 커머스를 만듭니다.
영양제, 클렌저, 샴푸, 면도기 등 우리의 일상에서 빼놓을 수 없는 생활 소비재가 있습니다. 이들의 생산 원가는 소비자 가격의 20%도 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유통 마진, 과도한 마케팅 비용, 독과점으로 인한 폭리가 그 이유입니다. 상식적이지 않지만 모두가 당연하게 순응하는 관습입니다.
우리는 마케팅 대신 원가에만 투자한 제품으로 소비재의 가격 구조를 바꾸고, 자체 스토어에서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해 유통 구조를 바꿉니다. 그렇게 시장 구조를 혁신해 소비자에게 두 가지 가치를 제공합니다. 압도적인 가성비, ‘와이즐리가 만들면 믿고 살 수 있다’는 편리한 쇼핑 경험. 사람을 화성에 보내고 자율주행 자동차를 만드는 것도 물론 멋진 일입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매일 사용하는 생활용품을 혁신해 소비자의 경제적 자유에 기여하는 것도 세상을 바꾸는 일이라고 우리는 믿습니다.
세상에 없던 혁신을 만들 주역을 찾습니다.
우리는 세상에 없던 혁신을 만들기 위해 시장의 문제를 풀어 나갈 수 있는 인재를 찾습니다. 프로덕트 매니저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장과 고객을 정확히 파악하여 좋은 제품을 기획하고, 그것을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생산하는 방법을 찾고, 유연하고 안전한 공급망을 구축하고, 출시된 제품을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까지 전략적으로 설계합니다.
상품 기획 관리 매니저는 제품 개발 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프로덕트 매니저가 최고의 제품을 만드는데 필요한 모든 것을 지원합니다.
제조사와 와이즐리 팀 간의 모든 협업을 지원하고 관리합니다. 제조사와 훌륭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는 것부터 수치를 분석하고 계약서를 작성하는 것까지, 제품 제조 라이프 사이클의 모든 측면에 참여합니다. 세부 사항을 파악하는 안목과 꼼꼼함, 숫자를 효과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능력과 함께 의사소통에 능숙해야 합니다.
프로덕트 매니저의 목표 지표
프로덕트 매니저는 와이즐리의 mini-CEO입니다. 이들은 와이즐리에서 진행되는 주요 사업계획을 최전선에서 직접 리드합니다. 따라서 프로덕트 매니저에게는 가장 높은 수준의 리더십과 기업가 정신을 요구합니다. 아래는 프로덕트 매니저가 관리하는 핵심 지표입니다:
목표 지표를 달성하기 위한 주요 업무
이런 역량을 가지신 분을 찾습니다.
아래 기재된 인재상을 충분히 높은 수준으로 갖췄다고 생각하시는 분은 모두 환영합니다. 또한 일부 혹은 다수를 충분히 높은 수준으로 갖추지 못했지만, 3달 안에 빠르게 성장하여 위의 역량과 자질을 갖춰 나가실 수 있는 분도 환영합니다.
프로덕트 매니저는 주로 아래의 팀들과 협업합니다.
각 팀은 아래의 역할을 수행하며 프로덕트 팀과 협업합니다.
와이즐리 웹스토어의 웹/모바일 공간 경험을 관리하고, CRM 등을 통해 고객과의 접점을 극대화합니다. 매출액, 제품 침투율 등의 목표를 프로덕트 팀과 공유합니다. 프로덕트 팀이 훌륭한 제품을 만들면, 커머스 팀이 이를 가장 효율적인 형태로 판매합니다.
모든 제품의 공급망과 배송 시스템을 관리합니다. 신제품을 출시할 때는 프로덕트 매니저가 초기 공급망을 설계하지만(제조사 선정), 이후의 재발주 과정은 SCM 팀이 총괄합니다. 재고일수와 품질이라는 목표를 공유합니다.
와이즐리컴퍼니가 만드는 모든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경험을 관리합니다. 제품을 출시하는 과정에서 긴밀하게 협업합니다.
고객과 소통하는 CX 팀입니다. CX팀이 고객들에게 최고의 사후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제품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고객들에게 제품 관련 문의가 들어 왔을 때 CX팀과 프로덕트 팀은 긴밀히 협업합니다. 또한 CX팀으로부터 주기적으로 제품 관련 고객들의 의견과 데이터를 공유 받습니다.
프로덕트 매니저는 이런 일을 합니다.
WISELY PRO 런칭, 1년 동안 PM으로서 배운 것들
• 자율 출퇴근(오전 8~11시) 근무
• 근거리 주거 지원 제도
• 종합 건강검진 지원
• 명절/생일 선물 제공
• 경조사비 지급 및 경조휴가 지원
• 마이너스 휴가 제도
• 최신 사양의 업무 기기와 소프트웨어 제공
• 스파크플러스 강남2호점의 쾌적한 업무 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