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제품 및 서비스 관련 QA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부터 종료까지 QA 프로세스 전반적인 과정을 경험해요.
QA 기간 동안 스쿼드와 유기적으로 협업 하며 업무를 하고 있어요.
QA 업무를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들을 고민하고 적용해요.
토스뱅크 QA는 '모든 구성원들이 QA를 함께 한다'를 목표로 가지고 있어요.
이런 분과 함께하고 싶어요
애자일 환경에서 프로젝트의 A to Z 까지 계획을 수립하고 테스트를 수행해본 경험이 있으면 좋아요.
동료들과 주도적으로 소통, 협업하며 QA 업무를 수행해 본 경험이 있다면 좋아요.
문제 해결에 적극적이고 팀워크를 존중하는 분이면 좋아요.
이력서는 이렇게 작성하시는 걸 추천해요
프로젝트 경험을 상세히 작성해주시면 좋아요. ‘내가 어떠한 역할을 했는지’, 의미있는 성과가 있었다면 예시를 들어주시는것도 좋아요.
QA 실무 경험과 관련된 기술 역량을 보여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토스뱅크가 사용하는 툴
TestCase & Test tracking : TestRail
Bug Tracking System : Jira
QA Wiki : Confluence, Notion
프로덕트/서비스 스펙 : Framer
커뮤니케이션 : Slack
토스뱅크로의 합류 여정
서류 접수 > 사전 과제 > 직무 인터뷰 > 문화적합성 인터뷰 > 레퍼런스 체크 > 처우 협의 > 최종 합격 및 입사
꼭 확인해 주세요
이력서 및 제출 서류에 허위 사실이 발견되거나 근무 이력 중 징계사항이 확인될 경우, 채용이 취소될 수 있어요.
토스뱅크 취업규칙 제8조(채용결격)에 따라 결격사유 해당자는 채용이 취소될 수 있어요.
함께할 동료를 위한 한마디
"토스뱅크 제품의 품질을 보증한다."
토스뱅크의 QA Manager는 품질이라는 넓은 의미 안에서 한계 없이 생각하고 시도해볼 수 있어요. 프로세스에 대해 유연하게 생각함으로써 다양한 방식의 QA 프로세스를 경험할 수 있죠. 금융 도메인에 대한 지식을 차곡차곡 쌓아갈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에요!
저는 비금융권에서 토스뱅크로 합류했어요. 금융서비스에 대한 지식이 부족해 걱정했었는데, 오히려 다양한 도메인에 대한 QA를 하면서 금융 지식을 빠르게 쌓을 수 있었어요. 내부에 금융업 종사자 출신 분들이 많이 계셔서 필요한 금융 지식을 쉽게 습득할 수 있고, 정보가 수평적으로 공개되어서 스스로 학습하면서 성장할 수 있었어요. 금융 지식이 쌓여 갈수록 논리적으로 사고할 수 있는 역량도 늘고, 개인적으로는 업무 영역을 넘어서 제 삶에까지 좋은 영향을 받았어요.
QA 팀원들 개인의 역량이 뛰어나기 때문에 사고의 한계가 없다는 점도 개인적으로 가장 만족하고 있는 부분이에요. '이게 가능할까?' 하는 것도 팀원들과 함께라면 가능하더라고요!
토스뱅크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속도’ 잖아요? 하지만 금융 관련된 영역이다보니 높은 품질 수준을 기대하는 것도 있어요. 그만큼 토스뱅크에서 QA의 중요성이 더 부각된다고 생각해요. 동료들과 함께라면 QA에 대한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토스뱅크에서 가슴뛰는 목표를 함께 이뤄나갈 분들을 기다리고 있어요, 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