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 make offline smart with AI
온라인에 구글 애널리틱스가 있다면, 오프라인에는 메이아이의 매쉬(mAsh)가 있습니다. 저희는 CCTV 영상을 딥러닝 기술로 분석하여 매장 방문객 데이터를 추출하고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대시보드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대기업들의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지원
현재 삼성전자, LG전자, 현대자동차, 이랜드 패션, CGV,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 아모레퍼시픽 등 유수 대기업들의 300여 개 매장에 데이터를 제공하며 매장의 운영 효율화 및 매출 증대 전략 실행을 돕고 있습니다. 또한 영국, 인도, 베트남 등 해외 매장에서도 데이터를 분석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기술력
메이아이는 AI를 이용한 복잡한 방문객 동선 인식부터, 데이터 시각화 대시보드까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기술을 발전시켜나가고 있습니다. CES 2024 AI 부문 혁신상을 수상하고, 세계적인 AI 학회인 CVPR에 논문을 게재하고, ICLR에서 상위 5% 스포트라이트 논문으로 선정되는 등 세계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이를 실제 매출 성과로 이어내며 지속 성장 가능한 비즈니스임을 증명해내고 있습니다.
빠르게 성장하는 AI 시장에서 오프라인 공간을 함께 혁신하며 성장할 동료를 찾습니다!
2023년 삼성벤처투자가 리드하는 60억 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또 한 번의 빠른 성장을 준비합니다. 우리의 멈추지 않는 성장에 속도를 더해주실 탁월한 히치하이커를 찾습니다.
지원을 위한 필수 조건은 아니나, 보유하고 계시면 업무를 수행하실 때 큰 도움이 되는 역량입니다.
메이아이는 오프라인 공간의 방문객의 행동을 데이터화하는 AI/ML 모델을 서빙합니다. 방문객을 분석하기 위해서는 객체 인식부터 성별 및 연령대 추정에 이르기까지 여러 AI/ML 모델이 필요합니다. 또한 고객사마다 다른 공간 특성과 분석 니즈에 따라 최적화된 모델을 만들어, 신뢰도 높은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제공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Backoffice Team은 AI/ML 모델의 라이프 사이클을 관리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ML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합니다. 좋은 데이터가 수집되고, 좋은 모델이 만들어지고, 최적의 효용으로 배포되도록 하는 것이 Backoffice Team의 주요 목표입니다.
메이아이에서는 2주 단위의 스프린트를 통해 업무를 관리합니다. 스프린트 시작 시 목표와 일정을 설정하고, 끝에 리뷰 미팅을 통해 진행 상황을 점검합니다. 이를 통해 지속적으로 업무 효율성을 개선하고 팀 목표를 달성합니다.
코드 리뷰와 QA 프로세스를 통해 코드 퀄리티를 관리합니다. 모든 코드 변경 사항은 팀원들의 리뷰를 거쳐 검증되며, QA 사이클을 통해 철저한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이를 통해 안정적이고 품질 높은 코드를 유지합니다.
팀에서는 정기적인 스터디 시간을 통해 최신 기술을 학습합니다. 새로운 도구와 기술 트렌드를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논의하며, 이를 통해 팀 전체의 기술 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킵니다.
Backoffice Team은 프로덕션 환경에서의 모델 품질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모델 학습부터 배포까지의 환경에서의 파이프라인을 자동화 합니다.
이 과정에서 Backoffice Team은 대규모 영상 데이터의 분석 시스템을 운용하는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엔지니어들을 위한 로우레벨부터 프로젝트 매니저들을 위한 하이레벨까지, 다양한 수준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설계해 볼 수 있습니다.
Backoffice Team에서 실험하시는 모든 일들은 ‘세상의 모든 오프라인 공간을 똑똑하게 만든다(make offline smart with AI)’라는 메이아이의 비전 실현을 위한 초석이 될 것입니다. Backoffice Team과 함께 성장할, 열정적인 분을 기다립니다.
합류 여정 안내
1. 서류 전형
2. 비대면 인터뷰
3. 직무 인터뷰
4. 컬처핏 인터뷰
5. 처우 협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