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증권의 Network Engineer는 Network Security Engineer, IDC Manager 와 함께 Network Engineering Team 에 소속되어 있어요.
대고객, 내부 고객 전반에 대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IDC를 관리해요.
금융이나 커머스, 포털, 게임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모인 인프라, 개발 영역의 우수한 팀원들과 협업하고 있어요.
'제품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모든 것을 지원한다'라는 목표를 두고, 리테일 1위 증권사 규모의 용량을 지원할 수 있는 인프라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더욱 빠른 제품 출시를 위해 자동화도 추진하고 있어요.
합류하면 함께할 업무예요
토스증권의 모든 네트워크 시스템을 최적의 상태로 관리하고 개선해요.
토스증권의 오피스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하고 운영해요.
무중단 서비스 구현을 위해 멀티데이터센터네트워크를 설계하고 구축해요.
이런 분과 함께하고 싶어요
5년 미만 네트워크 구축 및 운영 경험이 필요해요.
멀티 데이터센터 연동을 위한 동적라우팅 L3프로토콜 (BGP, OSPF 등) 운영하신 경험이 필요해요.
네트워크업무 향상을 위한 다양한 시도와 실패사례를 기반으로 본인의 역량을 발전시킨 경험이 있으면 더 좋아요.
L7 SLB 및 GSLB 운영경험이 있으면 더 좋아요.
Network Overlay 에 대한 이해와 구축경험이 있으면 더 좋아요.
오픈소스 생태계와 친숙하거나 관련경험이 있으면 더 좋아요.
이력서는 이렇게 작성하시는 걸 추천해요
경력 기술서에는 기술적인 문제 개선 (최적화, 오류 수정 등) 사례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을 기술해 주세요.
본인이 기여한 프로젝트를 사례 중심으로 상세히 기술해 주세요. (프로젝트 기간, 수행한 역할, 사용했던 기술 스택, 프로젝트 전후 개선된 점 등)
다루셨던 장비의 벤더를 상세히 기술해 주세요.
토스증권으로의 합류여정
서류접수 > 직무 인터뷰 > 문화적합성 인터뷰 > 레퍼런스 체크 > 처우 협의 > 최종 합격 및 입사
꼭 확인해 주세요
이력서 및 제출 서류에 허위 사실이 발견되거나 근무 이력 중 징계사항이 확인될 경우, 채용이 취소될 수 있어요.
토스증권 내규에 따라 채용금지자 또는 결격사유 해당자는 채용이 취소될 수 있어요.
장애인 및 국가보훈대상자는 지원 시 관련법에 따라 우대하고 있어요
함께할 동료를 위한 한마디
“토스증권에서는 상반된 두 가지 환경(제약이 많은 금융 인프라, IT기업의 트렌디한 모바일 서비스)을 모두 경험할 수 있어요!”
대한민국의 금융 인프라는 제약이 많기 때문에 해볼 수 있는 경험의 폭이 좁다고 생각해요. 토스증권에서는 비즈니스에 도움이 된다면 스스로 책임과 권한을 가지고 솔루션을 도입할 수 있어서 값진 경험을 해보고 있습니다. 보통의 네트워크 인프라라면 위에서 정해져서 내려오는 의미 없는 솔루션을 도입하는 경우들도 많은데요. 토스증권에서는 이러한 일들 없이, 다른 팀원의 공감을 얻고 가장 효율적인 것을 시도해 볼 수 있다는 점도 합리적이에요.
또한 내부적으로 정보 공유가 투명하게 되고 있기 때문에 다른 팀의 업무와 서비스 오픈 과정을 잘 이해할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입니다. 이러한 과정들을 통해 네트워크 엔지니어로서 제 커리어도 잘 발전시켜 가고 있어요. 스스로 책임과 권한을 가지고 업무하고 싶으신 분, 인프라를 운영해보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후회하지 않으실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