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류하면 함께할 업무예요
- 토스 쇼핑은 2024년부터 시작해 짧은 시간 안에 수백만 명의 사용자를 확보하며 토스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 중인 조직이에요.
- 토스 쇼핑이 안정적이면서도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핵심 제품들을 만들어요. 예를 들어 검색 최적화, 개인화, 상품 관리, 배송/취소/교환/반품 관리, 쇼핑 광고 관리 제품 및 셀러향 B2B 제품을 만들어요.
- 토스 안에서도 쇼핑 도메인이 별도로 분리되어 있어 더 빠르고 자율적인 의사결정이 가능해요.
- 토스 쇼핑 더 알아보기
- 토스 쇼핑 Product Designer (Tools) 더 알아보기
이런 분과 함께하고 싶어요
- 사용자가 원하는 제품이 될 때까지 VOC 수집, UX 설계, UI 디자인, Prototype을 통해 개선할 수 있는 역량이 필요해요.
- 내가 원하는 것이 아닌 사용자의 정성 혹은 정량적인 근거로 문제를 정의한 경험이 필요해요.
- 우선순위를 고려하여 목표를 설계하고 그 달성 여부를 정성 혹은 정량적으로 끝까지 분석하고 고민한 경험이 필요해요.
- Web UI에 대한 이해도가 있는 분이 필요해요.
- 사용자의 비효율적인 업무 원인을 주도적으로 파악하고 효율적으로 개선하여, 업무 리소스를 단축시킨 경험이 있으면 좋아요.
- 궁극의 고객 경험을 달성하기 위해 논리적인 커뮤니케이션으로 구성원을 설득하고 협업한 경험이 있으면 좋아요.
꼭 확인해 주세요
- Product Designer (Tools)는 2가지 방식으로 지원할 수 있으며, '지원하기' 버튼을 누르면 지원 방식을 선택할 수 있어요.
- 이미지 한 장으로 지원하기 : 제공해드리는 템플릿을 다운로드 받아 제품 이미지 한 장과 3가지 항목만 작성하면 포트폴리오 없이 바로 지원할 수 있어요.
- 이미 준비한 포트폴리오로 지원하기 : 갖고 계신 포트폴리오가 있다면 그대로 제출해서 지원해 주세요.
- 어떤 방식을 선택하든 평가 기준은 동일해요.
- 두 전형 모두 직무 인터뷰에서는 직접 선정한 2개의 사례에 대해 깊게 이야기 나눠요. 그렇다 보니 포트폴리오 제출여부와 관계없이 추후 별도의 발표자료 준비가 필요하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 입사가 확정된 이후 합류하시게 될 스쿼드가 결정돼요.
포트폴리오와 답변은 이렇게 작성하시는 걸 추천해요
- 사용자 관점에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민한 과정을 담아주세요.
- 제품 개선 프로젝트의 경우, 개선 전의 화면(as-is)과 개선 후의 화면(to-be)을 잘 확인할 수 있는 이미지가 있으면 더욱 좋아요.
- 표준화된 솔루션에 머물지 않고, 창의적이고 도전적으로 문제를 풀어낸 과정이 있으면 더 좋아요.
토스로의 합류 여정
- 서류접수 > 직무 인터뷰 > 문화적합성 인터뷰 > 레퍼런스 체크 > 처우협의 > 최종합격 및 입사
함께할 동료를 위한 한마디
"우리가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이유"
- 토스팀원들이 업무를 하면서 만나는 비효율적이고 불필요한 일을 제거하기 위한 웹 생산성 제품을 만들고 있어요. 토스 앱 내의 모든 제품을 볼 수 있는 대시보드나 A/B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는 툴, 고객 상담에서 고객의 정보를 빠르게 볼 수 있는 웹 어드민, 토스팀에서 정보를 잘 쌓고 탐색할 수 있는 도구들을 만들어요.
- PC 웹 생산성 툴이나 B2B 웹 어드민 제품을 만들어본 경험이 있는 분들, 웹 디자인 문법에 익숙한 분들이라면 잘 하실 수 있어요. 제가 만든 제품으로 동료들의 업무 효율이 개선되었다는 이야기를 들을 때 정말 뿌듯한데요! 팀원들의 업무 효율 향상을 위해서라면 슬랙봇이나 모바일 페이지를 만들기도 합니다. 업무에 몰입하기 위한, 극강의 효율을 내려고 노력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