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소개
■ 담당 카테고리 관리 및 운영 전략 수립
- 시장 트렌드 및 고객 데이터 기반 카테고리 운영 전략 수립
- 글로벌 트렌드 캐칭, 국내 시장 동향 조사 등을 통한 카테고리 트렌드 리딩
- 담당 카테고리 매출 활성화 연간 플랜 수립 및 운영 관리
- 담당 카테고리 매출 관리 및 이익 지표 관리
■ 신규 브랜드 및 신상품 발굴, 소싱
- 운영 전략 기반의 유효 매출 발생 가능한 신규 브랜드 및 신상품 도입
- 신규 도입 브랜드/상품 지속 육성 및 매출 관리
■ 협력사 관리
-지속 성장 가능한 협업 전략 제안 및 협력사 관리
지원자격
[Experience]
- 3년 이상 유통업계 MD 경력 필수
- 구강/위생/헤어/바디 등 퍼스널 관련 용품 카테고리 운영 경험 우대
- 온라인 플랫폼 MD 경험 우대
- 편의점/마트 MD 경험 우대
[Skill & Knowledge]
- 데이터 기반 카테고리 판매 트렌드 분석 역량 및 보고서 작성 역량
- 커머스 플랫폼 운영에 대한 전반적 지식
- 내/외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역량
우대사항
- 2개 이상의 카테고리 동시 운영 경험이 있는 분
- 전략 수립 및 브랜드/상품 육성을 개인과 연결 할 수 있는 분
- 공동의 프로젝트를 원활히 수행할 수 있는 분
-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분
- 카테고리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는 분
- 해외/국내 시장 동향에 대한 기본 지식을 보유하고 있는 분
- 온/오프라인 채널 전체 운영 경험이 있는 분
기타 안내사항
※ 전형 안내
서류전형 - 1차면접 - 온라인 인성검사 - 2차면접 - Reference Check - 처우전형/건강검진 - 합격
*직무에 따라 면접 방식 및 프로세스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지원서 내용 중 허위사실이 확인될 경우 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서류는 하나의 공고에만 지원 가능하며, 전형 종료 시 다른 공고로 지원 가능합니다. (6개월 이내 재지원은 권장드리지 않고 있습니다.)
📢 올리브영 채용블로그를 방문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 채용블로그 바로가기 : career.oliveyo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