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경력(10년이상)
[조직소개]
푸드(브랜드) B2B영업팀은 브랜드 향 서비스/마케팅 제휴영업, 관리를 통해 배민 플랫폼의 기여도를 상승시키고, 브랜드 제휴사의 매출 관리를 통해 동반성장을 이끌어 내는 일들을 하고 있습니다.
주요 협업 부서는 푸드B2B영업실 내 영업기획, 운영기획, 혜택기획 조직 등이 있으며, 배달의민족 서비스의 성장과 가치향상을 위해 외식 브랜드 파트너사와의 서비스/마케팅 제휴를 기반으로 한 전용 상품 세일즈 및 운영, 프로모션 제안 및 개발 등을 직접적으로 실행하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업무내용]
1. B2B 영업 전략 수립 및 기획
1) 프랜차이즈 대상 전반적인 영업 전략 / 목표 수립
2) 프랜차이즈 영업 성장 / 수익 증대를 위한 전략적 기획 및 관리
3) 시장 동향, 경쟁사 분석을 통한 대응 방안 제시
2. 영업 실행 및 운영
1) 프랜차이즈 영업팀의 영업 실적 및 파이프라인 관리
2) 제휴사 대상 전용상품, 신규 서비스 등의 세일즈 활동 및 서비스 침투율 확대
3) 외식 브랜드 제휴사를 위한 신규 상품 및 콜라보 프로모션 등 새로운 가치 기획 및 개발
4) 상품별, 타겟고객별, 채널별 관련 지표 분석을 통한 고객사 광고/마케팅 성과 분석 및 컨설팅 업무
5) 잠재력 있는 브랜드 센싱을 통한 신규 B2B 제휴계약 체결 및 집중 육성
6) 브랜드 별 실적 Forecasting 기반의 주요 지표 관리
7) 부문/실 단위의 사업 과제 연계 브랜드향 과제 수행 및 성과 관리
3. 프랜차이즈 향 지원 관리
1) 프랜차이즈향 긴밀한 협력관계 구축 및 유지
2) 데이터 기반 성과 분석을 통한 맞춤형 지원 및 연계 영업
[지원자격]
- 10년 이상의 푸드(브랜드) B2B 영업 또는 영업기획 경력을 보유한 분
- 다양한 상품, 서비스에 대한 직접 세일즈 경력이 있는 분
- 3년 이상 / 5~10명 조직을 관리 경험을 가진 분
- 플랫폼/프랜차이즈/POS Tech 사업 및 관련 외식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가 있는 분
- 영업 목표 달성방식 및 성과 분석에 대한 높은 이해를 보유한 분
- KPI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실행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한 분
- 전략적 사고를 바탕으로 문제에 대한 명확한 인지 및 해결방안 도출이 가능한 분
- 다양한 팀과 협업을 통한 문제 해결이 익숙한 분
- 유연한 대인 관계 및 B2B 협상 능력을 보유한 분
[우대사항]
- 데이터 활용을 통한 분석 및 전략적 사고를 바탕으로 문제 정의 및 실행 전략 도출이 가능한 분
- 업무 효율화 및 문제 해결을 위해 치열하게 고민하고 끝내 개선시켜 나가는 분
-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영업을 통해 목표를 반드시 달성하는 분
- IT, O2O 사업군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분
-우수한 커뮤니케이션 및 협상 능력이 있는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