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소개
우리 조직은 고객 중심의 지속 성장 가능한 현대자동차그룹의 IT 서비스를 개발/운영하기 위한 서비스 기획 및 UX기획, 사용성 개선 업무를 수행합니다.
직무상세
글로벌 고객 대상 Front-End 서비스를 통합 기획/운영하기 위해 국내외 사용자의 요구사항을 수집/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전략을 수립하고 개발/디자인 및 기타 관련 부서와 협력하여 서비스 기획 업무를 수행합니다.
■ 고객채널 서비스 기획 / UX 전략
· 사용자 중심 UX 전략 수립 및 실행
· 데이터 기반 디자인 의사결정 수행
· UX 리서치에서 도출한 인사이트 바탕 프로젝트 기획부터 완료까지 주도
· 다양한 팀과 협업, 제품 관리자, 개발자, 비즈니스 이해관계자 간 협력
· 복잡한 프로젝트의 기획, 운영 및 관리, 여러 이해관계자 조율
· UX 설계 아이디어 및 개념을 효과적으로 전달 가능한 스토리텔링 및 커뮤니케이션 수행
지원자격
· 학사 이상의 학위를 보유하신 분
· 포털, 커머스, 대고객 플랫폼 등의 분야에서 아래 3개 중 1개 이상의 경력을 보유하신 분
- 5년 이상의 UX/서비스 기획 경력
- 3년 이상의 UX/서비스 기획 및 2년 이상의 UX 리서치 경력
- 3년 이상의 UX/서비스 기획 및 2년 이상의 UX 라이팅 경력
· 비즈니스 영어 커뮤니케이션 및 영어 문서 작성 역량을 보유하신 분
· 사용자 리서치, 사용성 테스트 및 데이터 분석을 통해 UX 개선을 수행한 경험을 보유하신 분
· UX 전략을 수립하고 데이터 기반으로 디자인 방향을 결정한 경험을 보유하신 분
· 빠르게 성장하는 환경에서 다양한 팀과 협업한 경험을 보유하신 분
우대사항
· 글로벌 서비스를 기획, 운영, 관리한 경험을 보유하신 분
· 소비자 대상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출시하고 지속적으로 운영한 경험을 보유하신 분
· 데이터 분석 능력을 보유하신 분
· 애자일 린 개발 방식에 대한 실무 경험을 보유하신 분
전형단계
1. 지원서 접수
2. 서류전형
3. 면접전형(인성검사)
4. 채용검진
5. 최종합격
기타
[지원자 참고사항]
· 취업보호대상자(장애,보훈 등)는 관계 법령에 의거하여 우대합니다.
· 지원서 접수는 현대자동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며, 그 외의 개별 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 지원 접수 시점별로 전형 일정이 상이할 수 있으며, 채용 완료 시 채용 공고가 조기 종료될 수 있습니다.
· 필요 시 전형단계에서 과제가 진행 될 수 있습니다.
· 채용 전형 진행에 따라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 채용공고 내 직급은 변동 가능성이 있으며, 개인별 경력 및 평가를 고려하여 처우협의 과정을 통하여 최종 확정됩니다.
· 채용 관련 문의는 채용 홈페이지 內 [FAQs] 메뉴를 확인하시거나 '1:1 문의하기'를 이용바랍니다.
[기타 유의사항]
· 아래 요건에 해당 시, 합격이 취소되거나 전형상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지원서를 포함하여 채용 전형 진행 중 모든 과정에서 제출한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문서로 증빙이 불가할 경우
- 회사 내규 상 정상근무가 불가능할 경우
-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있는 경우(남성의 경우, 회사가 지정한 입사일까지 병역 미필 또는 병역 면제되지 않은 분 포함)
- 최종 합격 후, 회사가 지정하는 입사일에 입사 불가할 경우
· 당사는 제3자의 영업비밀을 존중하고, 부정경쟁방지 및 영업비밀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채용 전형 과정에서 전/현직장의 영업비밀을 침해하거나 전/현직장에 대한 비밀유지의무를 위반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