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 Summary
KOZ 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의 브랜드/콘텐츠 성장 전략을 수립하고 마케팅 측면에서의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국내/외 K-POP 시장을 분석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앨범 프로모션 기획, 운영, 실행, 성과 점검을 담당합니다. 아티스트/앨범 개발 단계 최상단에서 방향성을 수립하고 실행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K-POP 아티스트와 콘텐츠 마케팅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주요 업무책임]
- 아티스트 브랜딩 전략 수립 및 실행
- 주요 아티스트별 시장 및 팬덤 상황 분석
- 브랜드 아이덴티티 기반으로 주요 활동에 대한 방향성 및 목표 설정
- 정량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마케팅 인사이트 도출
- 아티스트 앨범 마케팅
- 데뷔 및 컴백 프로모션 기획 / 운영 / 실행
- 프로모션 기간 팬 동향 및 모니터링 및 분석
- 마케팅 프로모션 활동 KPI 수립 및 커뮤니케이션 효과 측정
- 팬 커뮤니케이션 및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기획
- 팬 커뮤니케이션 기획 및 전략 수립
- 주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채널별 역할 정의, 채널별 콘텐츠 최적화 지원
- 아티스트 관련 국내 및 해외 주요 이슈 및 팬덤 동향 파악, 정기 보고 진행
- 아티스트 관련 주요 회의체 운영, 주요 이슈 사항에 대한 정리 및 보고
[필수 자격요건]
- 학사 이상
- 전공 무관
- 최소 3년 이상 케이팝 마케팅 업무 경험을 보유한 분
- 브랜딩 전략 및 계획 수립, 캠페인 및 프로모션 기획 및 운영, 결과 분석 및 데이터 인사이트 도출 등
- 데이터 분석 (웹 또는 소셜미디어 분석 툴 활용 및 수치 해석) 및 인사이트 도출 역량과 경험을 보유한 분
- 온라인 및 디지털 광고/마케팅에 대한 이해가 있는 분
- K-POP/음악 산업 전반에 관심과 글로벌 미디어 및 문화, 트렌드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분
- 영어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분 (비지니스 실력 필수)
- 문서 및 보고자료 작성 능력이 탁월한 분
- 관련 경험에 대한 포트폴리오 제출이 가능한 분
- *서류 전형 합격자에 한해 별도 과제 제출을 요청할 수 있음
[선호 자격요건]
- 엔터테인먼트 해외마케팅 업무 경험이 있는 분
- 광고/콘텐츠/미디어 분야, 브랜딩 에이전시에서 업무 경험이 있는 분
- 사업 전략/상품 기획/마케팅 경험을 보유한 분
- 데이터 분석 관련 역량과 경험을 보유한 분
- 컨설팅 혹은 시장 조사 경험이 있는 분
[필요역량]
- 새로운 업무에 대한 유연한 적응력과 오픈 마인드
- 적극적/선제적으로 이슈와 개선안을 발굴하고 해결하려는 주도성
- 정형화되지 않은 정성/정량 데이터에 대한 분석력과 기획력
- 최신 음악 산업 동향 및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하고 업데이트 하는 학습능력
- MZ세대의 문화와 국내/외 디지털 콘텐츠 업계 트렌드에 대한 이해도를 보유한 분
- 다양한 유관부서/외부 관계자들과 협업할 수 있는 협력적 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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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대사항]
・장애인 및 국가보훈대상자는 지원 시 관련법에 의거하여 우대합니다.
[주의사항]
・ 제출자료와 채용 프로세스 전반에서 허위사실 및 결격사유가 발견될 경우 채용이 취소됩니다.
・ 모든 채용은 수시채용으로, 합격자가 발생할 경우 공고가 조기마감될 수 있습니다.
・ 모든 면접은 일대일, 혹은 다대일로 진행되며 시간은 최대 1시간 가량 소요됩니다.
・ 포지션에 따라 채용 프로세스가 변경 또는 추가될 수 있습니다.
・ 중복 지원은 가능하나, 서류 전형에 합격할 경우 채용담당자와 사전 논의가 이뤄집니다. (복수 포지션 동시 진행 불가)
・ 채용 전형 중 궁금하신 항목은 하이브 채용 FAQ 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WIN TOGETHER PROGRAM]
・ 모든 신규 입사자는 온보딩을 위한 Win Together Program을 진행합니다.
・ 자세한 설명은 HOW WE WORK > Win Together 내용을 참고해 주십시오.
・ 프로그램 기간 동안 급여 및 복리후생에 차등은 없습니다.
・ 최종 평가결과가 사내 기준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 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