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위드 소개
고위드는 '혁신성장기업에게 실시간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의 금융을 최적의 타이밍에 다이렉트하게 공급한다'는 미션을 가진 B2B 핀테크 스타트업입니다. 더 많은 혁신성장기업들이 세상에 혁신을 가져올 수 있도록 스타트업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는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0년, 국내 최초 스타트업 전용 법인카드인 ‘고위드 카드’를 출시하며 첫해에만 누적 거래액 900억 원을 기록,
출시 5년 만에 BEP 돌파 및 누적 3,500여 개 고객사를 확보하는 등 압도적인 성장 속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2028년까지 30만 고객사를 목표로, 혁신성장기업의 완벽한 성장 금융 파트너가 되기 위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2025년 상반기에 합류한다면, 빠른 성장 속에서 도전하고 팀의 목표 달성에 기여하며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갈 기회를 얻게 될 것입니다.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최고의 성과를 만들어가고 싶은 분, 성장하는 시장에서 함께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싶은 분이라면 주저하지 말고 지원해 주세요!
| 채용 배경
고위드는 창립 이래 혁신 성장 기업의 완벽한 금융 파트너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해왔습니다.
우리는 고객사들에게 최적의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금융기관뿐만 아니라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직접 협력하며,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고객사들의 성장과 성공을 지원한 경험을 바탕으로 더 적합하고 의미 있는 금융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고자 합니다.
금융사 및 고객사 등과 새로운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사업 기회를 발굴하며, 고객들에게 더 가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분을 찾고 있습니다.
| 팀 소개
- 고위드의 Ops 챕터는 조직 내 영업, 사업개발, 고객전략, 제품개발 등 다양한 부서와 긴밀하게 협업하여 고객에게 양질의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조직입니다.
- 고위드의 카드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고객이 서비스 이용에 있어서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이용 카드발급 전반 과정에 관여합니다.
- 시중 금융사와의 협업을 기반으로, 법인카드 발급 및 사용 한도 심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고위드의 Ops 챕터에 합류하시게 된다면 스타트업의 사업 및 재무 구조에 대한 이해 및 도메인 지식을 쌓을 수 있습니다.
| 주요 업무
- 고위드 법인카드 발급 과정 전반의 운영을 담당해요.
- 법인 카드 발급 구간별 세부 지표를 관리하고 보다 효율적인 운영 절차가 될 수 있도록 개선점을 도출해요.
- 고위드 카드 사업의 운영 정책을 수립/관리하며, 서비스 운영 과정 중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합니다.
- 고위드와 제휴 관계에 있는 금융사, 카드사 담당자와 직접 소통하며 서비스 운영 간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해요.
- 유선 영업, 고객사 담당자와의 소통 등 고위드의 영업 부서에서 필요한 지원 업무를 수행해요.
| 자격 요건
- 사업 운영 부문 관련 업무 경력이 3년 이상이신 분
- 고객의 문제를 본인의 문제처럼 생각하고, 책임감 있게 해결 과정을 이끌어 나가실 수 있는 분
-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고, 문제 해결 및 효율화를 하는 과정에서 즐거움을 느끼시는 분
| 우대 사항
- 스타트업에서의 운영 업무 경험이 있으신 분
- 카드사 또는 금융권에서 재직해 본 경험이 있으신 분
- 운영 프로세스를 기획하고, 자동화 등을 통해 운영상의 문제를 개선해 본 경험이 있으신 분
- Excel, Google Spreadsheet 등 문서 활용 능력이 있는 분
| 전형 절차
- 서류 접수 > 사전 인터뷰(화상) > 직무 인터뷰 > 문화적합성 인터뷰 > 처우 협의 > 최종 합류
- 사전 인터뷰는 서류 전형의 일환으로 15분 내외로 진행되며, 이후 인터뷰는 대면으로 진행됩니다.
- 상황에 따라 커피챗 또는 인터뷰 전형이 추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 안내 사항
- 기간 내 채용 완료 시 조기 마감될 수 있으며, 이후 인재풀로 활용될 수 있음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 제출한 서류에 사실과 다른 정보 및 허위 기재 사항이 발견될 시 합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