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라이프스킬 플랫폼, 숨고
모두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숨고와 함께 변화를 만들어갈 동료를 찾습니다.
2015년부터 숨고는 재능과 기술을 지닌 전문가와
그들의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고객을 연결하고 있습니다.
이사, 청소, 인테리어, 취미 등 생활에서 필요한 1,000여가지 이상의 서비스를
전국 200만 고수와 함께 1,400만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은 원하는 서비스와 견적을 한 번에 비교할 수 있고
고수는 고객을 쉽고 편하게 만날 수 있습니다.
이제 숨고는 고객과 고수를 연결하는 것을 넘어,
정보 탐색부터 전문가 연결까지
모든 과정을 숨고 하나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나아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를 통해
고객은 여러 플랫폼을 오가며 정보를 찾고 비교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고수는 더 많은 고객을 빠르게 만날 수 있습니다.
고객에게는 더 나은 생활의 변화를,
고수에게는 더 나은 비즈니스 성장을 만들어가는
'종합 라이프스킬 플랫폼' 숨고에서 당신을 기다립니다.
🏅 우리가 만들어낸 성과
- 2025. 03 : 리브랜딩을 통한 종합 라이프스킬 플랫폼으로 도약
- 2024. 12 : 매출액 624억원 / 영업이익 137억원 달성
- 2024. 06 : 포브스 코리아, 대한민국 고속성장 스타트업 50 선정
- 2023. 12: 누적 견적서 1억 건 돌파
- 2023. 03: 누적 가입자 수 1,000만 돌파
- 2023. 02: 손익분기점 달성
- 2022. 01: 첫 TVC 런칭
- 2021. 11: 스마트대한민국대상 수상
🔍 숨고 자세히 보기
📌 숨고 팀블로그
📌 영상으로 보는 숨고 오피스
📌 숨고레터 받아보기
🚩 포지션 정보
- 소속 팀: Marketing Team
- 고용 형태: 정규직 (3개월 수습 기간)
- 근무 시간: 주 5일 (월~금), 탄력근무제 운영 (오전 8시~11시 자율 출근), 주 40시간 근무제 운영
🧭 숨고 합류 여정
- 제출 서류: 경력 중심의 이력서 (필수), 자기소개서, 포트폴리오 (선택)
- 채용 과정: 서류 전형 → 1차 인터뷰 → 원데이 인터뷰 (2&3차) → 처우 협의 → 최종 합격
- 전형 과정에서 인터뷰 전형 이후 레퍼런스 체크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 숨고 및 지원자의 상황에 따라 전형 절차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 기술 스택 & 사용 툴
- Slack, Confluence, Notion, MS Office, 구글 문서도구, 더존 smart A
🤝 합류 직후 이런 일을 해요
- 유저 획득을 위한오가닉 그로스, 리텐션, 파트너십 등 다양한 마케팅 실험의 End to End를 수행합니다.
- 트래픽/전환 확보를 위한 신규 채널을 발굴하고 테스트합니다
- 유저 확보를 위한 새로운 제휴 기회를 검토하고 실행합니다
- 마케팅 주요 지표 모니터링 및 분석해서 액션 아이템을 도출합니다
🔭 장기적으로 이런 일도 할 수 있어요
- 시장 조사 및 카테고리별 동향 분석을 통해 마케팅 방향성을 도출합니다
- 오가닉 그로스를 위한 방법론을 고도화하고, 파이프라인을 세분화합니다
🚀 이런 분을 찾아요
- 7년 이상의 유관 경험이 있으시거나, 마케팅 전략/기획 업무를 보유하신 분
- 높은 수준의 정량적 데이터에 대한 이해도를 기반으로 유의미한 액션 아이템을 도출 및 실행해 보신 분
- KPI/성과 지표 기반으로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한 경험이 있으신 분
- 기존에 실행해본 이력이 없는 영역에서 새롭게 시도를 통해 성과를 발생시켜본 경험이 있으신 분
- 유관 부서 및 외부 파트너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바탕으로 원하는 결과를 이끌어보신 분
👑 이런 분이라면 더욱 좋아요
- 새로운 영역에도 주저하지 않고 과감히 시도하는 분
- 2년 이상의 팀 빌딩, 혹은 리더십 경험이 있으신 분
- 퍼포먼스, CRM, 컨텐츠 등 다양한 마케팅 영역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도를 갖추고 계신 분
- 주도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분
💬 새로운 멤버를 찾게 된 배경을 말씀 드려요
안녕하세요. 마케팅 총괄 Lina 입니다. 마케팅 팀은 퍼포먼스, 컨텐츠, 그로스, 디자인을 담당하는 4개 챕터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각 챕터의 경우 주요 채널을 기반으로 역할이 나뉘어지고 있어, 특정 채널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전방위 영역에서 새로운 시도를 해나가면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을 수 있는 마케팅 전략 챕터를 신설하게 되었습니다. 마케팅 전략 챕터는 크게 3가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기 위한 제휴, 오가닉 그로스, 신규 채널 시도 등 특정 영역에 국한되지 않은 다양한 시도를 직접 수행하거나 지원합니다. 2) 주요 지표의 모니터링과 분석을 바탕으로 마케팅팀에서 집중할 과제를 선별하고 우선순위를 논의합니다. 3) 마케팅 활동에 참고할 수 있는 다양한 리서치를 통해 기회의 영역과 리스크를 사전에 인지하고 마케팅 전략을 수립합니다. 정해져 있는 답을 풀어내는 직무이기 보다는 답을 찾아 다양한 시도를 해보는 직무이기 때문에 가끔은 어렵고 헤매는 것처럼 느껴지는 부분도 생길 수 있습니다. 다만 늘 그렇듯 새로운 길을 찾아 움직여 나갈 예정이기 때문에 이 과정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성장을 향해 함께 달릴 동료를 찾습니다.
✅ 지원 시 유의사항
- 동일한 포지션의 재지원은 결과 발표 후 6개월이 지난 이후에 가능합니다
- 지원서 내용, 또는 전형 진행 중 허위 사실이 있는 경우 전형 진행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취업보호대상자는 관련 법규에 의거하여 우대합니다
✨ 숨고에 대해 더 알고싶어요
- 숨고 채용에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채용팀([email protected])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 이 포지션에 관심이 있지만 지금은 지원하기 어렵다면 인재풀에 등록해주세요
📎 인재풀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