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클'에는 성장에 미친 프로들만 있습니다.
• 스스로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될 때까지 파고드는 '주도적 해결사'
• 높은 기준과 치열한 노력을 통해 한계를 넘어 성장하는 '치열한 성장가'
• '내 일', '네 일'을 구분하지 않고, 오직 '우리 일'로 일하는 '진정한 팀 플레이어'
마이클은 성장에 미친 당신을 위한 최고의 몰입 환경입니다!
• 자동차 애프터마켓 혁신을 위해 ‘2,500만 운전자’, ‘3만 정비 사업자’의 사용자 경험을 디자인해요.
• 화면을 넘어서 O2O 사용자 전체 경험을 디자인해요. 온라인, 오프라인을 가리지 않아요.
• 디자인 결과물의 완벽함보다는 빠른 문제 해결에 집중하며, 비즈니스 임팩트를 만들어 낼 수 있는지 고민해요.
👉 콘텐츠로 놀러온 옆집 사장님 영입하기 - 사장님용 오프라인 콘텐츠
1. 큰 목표에 도전하며 가장 큰 성장을 경험할 수 있어요.
마이클 서비스는 정비소 예약 O2O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며 2024년에는 매달 이용자 및 매출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습니다. 이에 안주하지 않고 더 큰 성장을 만들어 국민서비스로 나아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이렇게 큰 목표를 이루기 위해 함께 도전하며 가장 임팩트있는 성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2. 프로덕트를 통해 사용자에게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요.
프로덕트 디자이너는 제품의 서비스 경험에 대한 책임과 권한이 주어집니다. PO, 기획자, 디자이너, 개발자로 이루어진 스쿼드 조직에서 문제 정의부터 해결 방법이 도출되는 과정까지 모든 과정을 함께 경험할 수 있어요. UX 설계/UI 디자인를 담당하며 개발되어 사용자에게 배포되기까지의 전 과정에 깊이 관여합니다. 이렇게 만들어낸 프로덕트가 사용자의 문제를 해결하고 서비스의 가치를 제공하는 것을 지속적으로 경험하며 성장할 수 있어요.
3. 디자인 챕터를 함께 만들며 성장을 이끌 수 있어요.
마카롱팩토리의 조직이 성장하면서 디자인 챕터도 함께 성장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4명의 프로덕트 디자이너와 1명의 콘텐츠 디자이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디자인 리뷰, 디자인 시스템 구축 등 디자이너의 업무 향상을 위해 함께 고민하며 더 나은 디자인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중입니다.
• 소속 팀의 목적에 따라 정의된 문제의 디자인 해법을 제시하고 서비스의 가치를 높이는 일
• 서비스 지표, 사용자 VOC를 통해 발견한 문제를 개선하여 더 나은 서비스를 만드는 일
• 마이클, 마이클 파트너스 제품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UI 사용성 및 심미적 완성도를 높이는 역할
• 다양한 서비스와 팀 간에 다뤄지는 프로덕트 모두를 종합적으로 고려한 디자인 솔루션을 제시하는 역할
[소속팀]
• 디자이너는 PO, 디자이너, 개발자 등 한가지 목적으로 이루어진 스쿼드 팀에 소속되어 일을 해요.
• 프로덕트 디자이너는 PO와 긴밀하게 협업해요. 리서치, 문제 정의 등 기획 단계에서 의견을 나눠요.
• 프로덕트 디자이너는 정의된 문제의 해법을 찾거나 화면을 개선하는 역할에 주력해요.
• Lo-Fi 프로토타입을 제작하고 문제를 재정의하는 과정을 반복해 결과물을 완성시켜요.
[디자인 챕터]
• 디자인 챕터 회의시간에 프로젝트 결과물을 리뷰하거나 문제 해법에 대한 의견을 나눠요.
• 디자인 시스템 적용이나 디자인 업무 효율 (디자인 옵스)을 위한 액션 아이템을 도출해 실행해 나가요.
• 새로운 소식, 찾아본 업무 관련 레퍼런스 등 도움이되는 정보를 공유해요.
• 프로젝트를 통해 얻은 인사이트를 글로 정리하며 디자인 과정을 스스로 돌아보고 정리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요.
• 모바일/웹 서비스 디자인 경험 최소 5년 이상 8년 미만인 분
• 서비스 디자인을 통해 비즈니스 임팩트를 만드는 데 기여하고 싶은 분
• 프로덕트의 일관성, 보편성, 확장성을 고려하여 디자인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분
• 여러 직군과 협업시 원할한 커뮤니케이션에 능숙한 분
• 사용자 규모가 있는 서비스의 프로덕트 디자인 경험이나 앱 서비스 초기 런칭 참여 경험이 있는 분
• 문제 정의와 솔루션 제시 과정에서 데이터를 다뤄 본 분
• 플랫폼 서비스나 O2O 서비스의 프로덕트 디자인 경험이 있는 분
• 디자인 챕터를 이끌고 더 나은 디자이너 업무 환경과 성장하는 팀 문화를 만들어 본 분
• 빠른 실행과 많은 시도를 통해 문제 해결해 나가는 것을 선호하는 분
• 새로운 것에 대해 도전하고 학습하는 것에 두려움이 없는 분
• '왜'라는 질문을 통해 문제를 찾아 주도적으로 발전 시킬 수 있는 분
• 자유양식 이력서, 포트폴리오, 자기소개서 (지원동기 및 입사 후 기여할 수 있는 점)
* 필수 서류 미제출 시, 서류 전형 불합격됩니다.
• 사용자 관점에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한 과정을 자세히 담아주세요.
• 프로젝트별 역할과 기여도를 명시해 주세요.
• 꾸미는 데에 시간을 쓰지 않으셔도 되고 문제해결 과정을 확인할 수 있다면 어떤 형식이든 좋아요.
• 지원을 위한 방대한 포트폴리오를 만들지 않아도 괜찮아요. 한 페이지의 포트폴리오여도 결과물을 잘 보여줄 수 있으면 돼요
• 서류 전형 > 1차 실무 인터뷰 > 2차 실무 인터뷰 > 3차 최종 인터뷰 > (레퍼런스 체크) > 처우 협상 및 최종 합격
• 포지션 및 비즈니스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사전에 안내드립니다.
• 인터뷰 대상자는 메일로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 인터뷰는 대면으로 진행합니다.
Jey 내가 만든 서비스가 2,500만 운전자의 생활에 주는 영향력이 크다는 것을 느낄 수 있어요. 마이클의 엔진오일 예약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아직 우리나라 전체 운전자의 5% 정도에요. 아직 할 수 있는 것, 기여할 수 있는게 많다고 생각하고 항상 설레는 마음으로 디자인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애프터마켓을 혁신하고 있는 마카롱팩토리의 여정에 함께 하실 분은 바로 지원해 주세요!
Haven 마이클의 프로덕트 디자이너는 디자인 뿐만 아니라 PO와 함께 기획 단계부터 고민하고 해결책을 도출하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어요. 빠르게 시도하고, 사용자의 반응을 보면서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어요. 매번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며 문제를 해결해 나가고 싶다면, 마이클에서 함께해요!
Lucy 마이클 프로덕트 디자이너는 주도적으로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것을 찾고 디자인으로 해결하는 경험을 할 수 있어요. 온라인에서 오프라인까지, 차량관리의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가는 여정에 함께해요.
Aco 처음 마이클을 접하는 유저부터 사용 중인 유저, 그리고 앞으로 만나게 될 유저까지-모든 사용자가 직관적이고 유용한 차량 관리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고민합니다. 마이클의 프로덕트 디자이너는 정비소 사장님과 고객을 연결하며, 사용성과 비즈니스 가치를 균형 있게 고려해 디자인하고 있어요. 빠른 실험을 통해 최적의 사용자 경험을 서비스 전반에 녹여내고, 더 나은 가치를 만들어가고 싶다면 지금 마이클에 합류하세요!
궁금한 내용이 있으신가요? 프로덕트 디자이너 멤버가 직접 답변해 드립니다
• 아래 이메일로 궁금하신 사항 남겨주세요. 빠르게 답변드릴게요!
• 이메일 : [email protected]
"업무에 대한 몰입으로 한계 없이 시도하며, 함께 성장 하실 분들을 기다립니다!"
• 업무 몰입 : 단순히 주어진 일만 하는 것이 아니라, 속도감 있는 환경에서 진심과 열정으로 업무에 깊이 파고들면서 성공에 대한 열망을 가진 동료들이 있습니다.
• 한계 없는 시도 : '내 일'의 경계를 스스로 긋지 않고, 회사의 목표와 시장의 문제 해결을 위해 남들이 하지 않는 그 이상을 시도하며 적극적으로 기여하고 있습니다.
• 성장 : 현재 시장의 기준을 만들어가고 있으며, 이에 따라 요구되는 노력과 기준이 높지만 이 과정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경험을 중시하는 좋은 동료들이 있습니다.
"나는 일에 몰입하는 환경을 찾고 있다"
→ YES → "프로처럼 일하는 동료와 함께하고 싶다"
→ YES → "문제가 생기면 해결하고 싶은 욕구가 든다"
→ YES → “마이클 DNA를 가지고 있습니다. 마이클 팀에 지원하세요!”
NO인 경우 단호하게 "마이클 팀은 아닐 수 있어요.
진짜 몰입하고 싶은 분만 지원해주세요."
• 마이클 소개
• 차량관리 앱 '마이클', 지난해 매출 400억 원…2년 연속 흑자 기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