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소속
정규직
합류하게 될 도메인에 대해 알려드려요
- 토스는 공통 제품을 담당하고 기반을 구축하는 디비전 (Division)과 각각의 완결성 있는 사업을 운영하는 여러 개의 도메인 (Domain)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 커머스 (Commerce) 도메인은 토스쇼핑이라는 B2C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어요.
- 24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한 커머스는 현재 토스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도메인 중 하나예요.
- 24년 하반기에 커머스의 기본 기능을 갖추었고, 올해는 토스만의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하여 더욱 폭발적인 성장을 이뤄낼 목표를 가지고 있어요.
합류하면 담당할 수 있는 서비스를 소개해 드려요
- Ads: 셀러 대상 광고 상품 설계, 광고 운영 툴, 성과 분석 시스템 등 토스쇼핑 내 광고 서비스 전반
- Order: 장바구니, 결제, 주문 생성/변경 등 커머스의 핵심 주문/결제 플로우
- Listing: 상품 탐색 경험 전반 (검색, 정렬, 추천, 카테고리 구성 등)
- Contents: 상품 상세페이지, 리뷰, 브랜드 콘텐츠 등 콘텐츠 중심의 쇼핑 경험
- Promotion: 쿠폰, 타임딜, 할인 이벤트 등 프로모션 상품 기획 및 운영 도구
합류하게 될 포지션에 대해 알려드려요
- 토스의 Product Owner는 각 서비스를 만들고 있는 사일로(Silo) 혹은 팀(Team)에 소속되어 프로덕트의 성공을 이끌어가요.
- 사일로나 팀은 담당하는 제품의 특성에 따라 구분되며, 사일로는 프로덕트 디자이너, 개발자, 데이터 분석가 등 5명 내외로 구성된 조직이고 팀은 제품의 성숙도나 복잡도가 높아 더 많은 팀원이 필요한 조직이에요.
- 토스의 Product Owner는 실무 경력이 3년에서 10년 이상까지 다양하며, 출신 회사 또한 스타트업, 창업, 대기업, 컨설팅펌 등으로 폭넓게 구성되어 있어요.
합류하면 함께할 업무예요
- 담당 제품을 성공시키기 위해 사일로 및 팀의 반기별 목표를 수립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해요.
- 사업 방향, 매출, 수익화에 대한 결정권을 가지고 목표와 전략을 직접 수립해요. 사일로, 팀 구성원과의 충분한 논의를 통해 ‘가장 좋은 방향’을 설정해요.
- 제품의 핵심 지표를 정의하고 비즈니스 모델을 설계하며 액션 아이템을 추진해요.
- 유효한 가설 수립 → 데이터 기반 실험 → 가설 검증 → 지속적인 반복(Iteration)을 통해 Product-Market Fit을 찾고, 제품을 고도화해요.
- 고객의 요구와 비즈니스 임팩트를 기반으로 문제를 정의하고, 이를 과제화·세분화하여 성공적인 결과를 도출해요. 여러 이해관계자에게 복잡한 문제와 각각의 해결 방안, 그리고 그 과정에서의 역할을 명확히 전달하며, 장기적인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이끌어요.
- 작은 스타트업의 CEO처럼 직접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하며 성공과 실패를 경험할 수 있어요.
이런 분과 함께하고 싶어요
- 고객의 입장에서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해 본 경험이 필요해요.
- 데이터를 기반으로 복잡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분이 필요해요.
- 도전적인 상황에서도 끝까지 해결책을 찾아내는 실행력을 갖춘 분이 필요해요.
- 애자일한 프로세스를 통해 성과를 만들거나 실패한 경험이 있으신 분이 필요해요.
- 사업 기획, 제품 개발, 조직 운영까지 스타트업의 A to Z를 다뤄본 창업 경험이 있으면 좋아요.
꼭 확인해 주세요
- 토스쇼핑, Commerce Domain에서 고객 지향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제품의 성공을 이끌고자 하는 PO를 위한 공고예요.
- 입사 후 담당하게 될 서비스의 성격에 따라, 직무명이 ‘Product Owner’, 또는 ‘Platform Product Owner’로 표기될 수 있어요.
- 두 직무명 모두 고객의 요구를 기반으로 문제를 정의하는 것은 동일하지만, 제품별로 가설과 실험을 통해 결과를 도출하는 방식(PO, 실험 기반)과 문제 해결 방식을 과제화·세분화하여 결과를 도출하는 방식(Platform PO, 로드맵 기반)에서 차이가 있어요.
- 개인의 강점에 따라 입사 전 배치 조직을 유연하게 확정하기 위해, PO와 Platform PO는 하나의 공고로 통합하여 채용해요.
- 특정 디비전이나 도메인 구분 없이 지원을 희망하는 분들은 Product Owner (공통) 공고로 지원해 주세요.
이력서는 이렇게 작성하시는 것을 추천해요
- 제품, 서비스, 프로젝트별로 문제 정의 → 가설 수립 → 실행 및 검증 → 결과, 또는 문제 정의 → 해결 방안 도출 → 이해관계자와의 협업 → 최종 결과의 흐름이 드러나도록 명확하게 기재해 주세요.
- 업무를 단순히 나열하기보다는, 본인이 만들어낸 성과와 그 과정에서의 인사이트(러닝)를 함께 담아주시면 더욱 좋아요.
토스로의 합류 여정
- 서류접수 > 직무 인터뷰 > 문화적합성 인터뷰 > 레퍼런스 체크 > 처우협의 > 최종합격 및 입사
함께할 동료를 위한 한마디
“커머스 도메인의 폭발적인 성장을 함께할 분을 기다리고 있어요!”
- 24년 하반기에 커머스의 기본 기능을 갖춘 토스쇼핑은 올해 본격적으로 성장하기 위해 달려가고 있어요.
-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 도메인 중 하나이며, 토스가 만드는 커머스는 여러 금융 서비스와 함께하는 원앱이라는 점, 마이데이터가 있다는 점에서 새로울 거예요.
- 능동적으로 문제를 찾아 해결해 본 경험이 있거나, 이 일을 왜 해야 하는지, 또 어떤 변화까지 만들어낼 수 있는지 끊임없이 고민해오신 분을 찾고 있어요. 함께 문제를 찾아 해결하고, 혁신을 만들 수 있는 분이라면 언제든 환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