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소속
정규직
합류하게 될 도메인에 대해 알려드려요
- 토스는 공통 제품을 담당하고 기반을 구축하는 디비전 (Division)과 각각의 완결성 있는 사업을 운영하는 여러 개의 도메인 (Domain)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 페이 (Pay) 도메인은 '토스페이'를 만들고 있으며, 다양한 가맹점이나 대외기관, 토스의 여러 서비스와 연결해서 토스페이를 안정적으로 만들어나가는 팀과 토스페이 사용자를 위한 여러 혜택을 만드는 팀, 수많은 가맹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팀, 안면인식 기반의 혁신적인 결제 방식을 만들어가는 팀이 모여있어요.
- 토스페이는 사용자가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에서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돕는 간편결제 서비스예요.
- 금융의 핵심인 ‘결제’ 부분에서 토스의 성장을 든든하게 이끌어가는 강력한 도메인으로 자리 잡고 있어요.
합류하면 담당할 수 있는 서비스를 소개해 드려요
- Growth: 토스페이가 온, 오프라인에서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여러 전략을 발굴하고 다양한 실험을 통해 서비스를 키워가고 있어요.
- Platform: 토스페이의 결제와 관련된 일련의 과정들이 안정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플랫폼을 키워가고 있어요.
합류하게 될 포지션에 대해 알려드려요
- 토스의 Product Owner는 각 서비스를 만들고 있는 사일로(Silo) 혹은 팀(Team)에 소속되어 프로덕트의 성공을 이끌어가요.
- 사일로나 팀은 담당하는 제품의 특성에 따라 구분되며, 사일로는 프로덕트 디자이너, 개발자, 데이터 분석가 등 5명 내외로 구성된 조직이고 팀은 제품의 성숙도나 복잡도가 높아 더 많은 팀원이 필요한 조직이에요.
- 토스의 Product Owner는 실무 경력이 3년에서 10년 이상까지 다양하며, 출신 회사 또한 스타트업, 창업, 대기업, 컨설팅펌 등으로 폭넓게 구성되어 있어요.
합류하면 함께할 업무예요
- 담당 제품을 성공시키기 위해 사일로 및 팀의 반기별 목표를 수립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해요.
- 사업 방향, 매출, 수익화에 대한 결정권을 가지고 목표와 전략을 직접 수립해요. 사일로, 팀 구성원과의 충분한 논의를 통해 ‘가장 좋은 방향’을 설정해요.
- 제품의 핵심 지표를 정의하고 비즈니스 모델을 설계하며 액션 아이템을 추진해요.
- 유효한 가설 수립 → 데이터 기반 실험 → 가설 검증 → 지속적인 반복(Iteration)을 통해 Product-Market Fit을 찾고, 제품을 고도화해요.
- 고객의 요구와 비즈니스 임팩트를 기반으로 문제를 정의하고, 이를 과제화·세분화하여 성공적인 결과를 도출해요. 여러 이해관계자에게 복잡한 문제와 각각의 해결 방안, 그리고 그 과정에서의 역할을 명확히 전달하며, 장기적인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이끌어요.
- 작은 스타트업의 CEO처럼 직접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하며 성공과 실패를 경험할 수 있어요.
이런 분과 함께하고 싶어요
- 고객의 입장에서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해 본 경험이 필요해요.
- 데이터를 기반으로 복잡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분이 필요해요.
- 도전적인 상황에서도 끝까지 해결책을 찾아내는 실행력을 갖춘 분이 필요해요.
- 애자일한 프로세스를 통해 성과를 만들거나 실패한 경험이 있으신 분이 필요해요.
- 사업 기획, 제품 개발, 조직 운영까지 스타트업의 A to Z를 다뤄본 창업 경험이 있으면 좋아요.
꼭 확인해 주세요
- 토스의 간편결제, Pay Domain에서 고객 지향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제품의 성공을 이끌고자 하는 PO를 위한 공고예요.
- 입사 후 담당하게 될 서비스의 성격에 따라, 직무명이 ‘Product Owner’, 또는 ‘Platform Product Owner’로 표기될 수 있어요.
- 두 직무명 모두 고객의 요구를 기반으로 문제를 정의하는 것은 동일하지만, 제품별로 가설과 실험을 통해 결과를 도출하는 방식(PO, 실험 기반)과 문제 해결 방식을 과제화·세분화하여 결과를 도출하는 방식(Platform PO, 로드맵 기반)에서 차이가 있어요.
- 개인의 강점에 따라 입사 전 배치 조직을 유연하게 확정하기 위해, PO와 Platform PO는 하나의 공고로 통합하여 채용해요.
- 특정 디비전이나 도메인 구분 없이 지원을 희망하는 분들은 Product Owner (공통) 공고로 지원해 주세요.
이력서는 이렇게 작성하시는 것을 추천해요
- 제품, 서비스, 프로젝트별로 문제 정의 → 가설 수립 → 실행 및 검증 → 결과, 또는 문제 정의 → 해결 방안 도출 → 이해관계자와의 협업 → 최종 결과의 흐름이 드러나도록 명확하게 기재해 주세요.
- 업무를 단순히 나열하기보다는, 본인이 만들어낸 성과와 그 과정에서의 인사이트(러닝)를 함께 담아주시면 더욱 좋아요.
토스로의 합류 여정
- 서류접수 > 직무 인터뷰 > 문화적합성 인터뷰 > 레퍼런스 체크 > 처우협의 > 최종합격 및 입사
함께할 동료를 위한 한마디
“토스페이의 본격적인 성장을 함께할 분을 기다리고 있어요!”
- 토스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토스페이는 후발주자로 사업을 시작했지만, 토스다운 속도와 뛰어난 사용자 경험을 바탕으로 지난 3년간 매우 가파르게 성장해 왔어요. 간편결제의 기본 시스템을 구축하고 가맹점과 고객이 사용할 수밖에 없는 여러 혜택들 또한 만들어왔습니다.
- 페이 도메인에서는 매번 다양한 미션을 마주하고 있습니다.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으로 무대를 확장하고 혁신적인 결제 방식을 시도하는 과정에서 앞으로 더 많은 미션이 있을 거예요.
- 능동적으로 문제를 찾아 해결해 본 경험이 있거나, 이 일을 왜 해야 하는지, 또 어떤 변화까지 만들어낼 수 있는지 끊임없이 고민해오신 분을 찾고 있어요. 함께 문제를 찾아 해결하고, 혁신을 만들 수 있는 분이라면 언제든 환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