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엘박스의 Account Manager를 소개해요.
엘박스의 Account Manager는 Corporate Support Team에 소속되어 고객이 엘박스에 성공적으로 온보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소통하는 핵심 역할을 담당해요. 서비스 도입 문의부터 계약 체결, 결제까지의 일련의 계약 프로세스를 설계하고 운영하며 기능 변경이나 요금제 변화 등 비즈니스 변화에 맞는 프로세스의 업데이트까지 전반적인 오너십을 담당하고 있어요. 엘박스를 대표하여 고객과의 직접적인 접점에서 고객의 성공 경험을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어요.
"화려한 아이디어보다 팀과 함께 체계적으로 완성해 나가는 과정에 보람을 느끼는 분"을 기다리고 있어요.
어떤 일을 하나요?
- 고객의 초기 문의 대응부터 계약 체결, 결제 그리고 갱신까지의 전체 생애 주기를 책임지고 소통해요.
- 주요 고객사들과의 관계를 데이터 기반으로 관리하고 지속적으로 발전시키며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해요.
- 사업적 변화 요소(요금제 변경, 기능 개선, 신규 서비스 출시 등)를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적시에 전달해요.
- 고객 문의를 관련 부서(세일즈, 프로덕트, CS)와 협업하여 대응하고 개선사항을 제안해요.
이런 능력을 가진 분과 함께 하고 싶어요.
- B2B 업계에서 Account Management, Customer Success, BizOps 등 유관 경력 3~5년을 갖춘 분
- 고객과의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 경험이 있으며, 고객 중심의 사고방식을 갖춘 분
- 주요 고객사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은 물론, 사내 구성원들과도 명료하고 논리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이끌어갈 수 있는 분
- SaaS 제품 및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에서 고객 대응(계약, 문의 등) 업무를 진행한 경험이 있는 분
- 장기적인 고객 관계 구축 및 재계약/갱신 관리 경험이 있으신 분
이런 경험 중 하나라도 갖고 계시면 더 좋습니다.
- 설득력 있는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바탕으로, 고객사 및 근무하셨던 회사 내부에서 탁월한 협상을 만들어본 경험이 있으신 분
- CRM 툴(Salesforce, Pipedrive 등)을 통한 업무 수행 경험이 있으신 분
- 스프레드시트, 엑셀 등을 수월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분
- 다양한 문서(제안서, 견적서, 계약서, 고객 요청 문서 등) 작성 능력을 보유하신 분
- 공공기관 등 입찰 계약 체결 경험이 있으신 분
- Zendesk 등 고객 문의 솔루션을 사용해본 경험이 있으신 분
엘박스팀 합류 여정
서류 지원 > 1차 직무역량 인터뷰 > 2차 조직문화 인터뷰 > 3차 CEO 인터뷰 및 레퍼런스 체크 > 최종합격 및 처우 협의 > 입사
엘박스 다큐멘터리
▶️ 엘박스 다큐멘터리ㅣThe Bridge
Contact
위 포지션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지 편하게 말씀해주세요.
채용 문의 :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