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arTech 솔루션 + 데이터·마케팅 전문 지식.
IT 커리어를 쌓아나갈 Technical Support Manager를 찾습니다.
AB180은 광고 성과 분석 솔루션 Airbridge를 개발하는 B2B SaaS 스타트업입니다. Airbridge는 메타, 구글, 틱톡과 같은 글로벌 플랫폼의 아시아 유일 공식 성과측정 파트너로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AB180은 Airbridge 외에도 세계 1위 프로덕트 분석 솔루션 Amplitude와 CRM 자동화 솔루션 Braze를 국내 시장에 공급하며 Mar-tech 시장의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오늘의집, 당근마켓, 카카오스타일과 같은 스타트업뿐 아니라 삼성증권, 현대카드, 롯데멤버스와 같은 대기업 모두 AB180의 솔루션을 활용해 비즈니스 성공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AB180 공식 홈페이지 : https://ab180.co
*Airbridge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airbridge.io
❖ Technical Support Manager 포지션 소개
Airbridge는 마케팅과 제품 데이터의 연결을 통해, 더 나은 고객 여정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SaaS 솔루션입니다.
Technical Support Manager는 고객이 이러한 제품을 기술적으로 신뢰하고,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중요한 역할입니다.
단순한 문의 대응을 넘어, 고객의 기술적 환경과 문제를 이해하고 해결 흐름을 정리하며, 때로는 반복되는 이슈를 문서화하거나 더 나은 대응 방식을 제안하는 등 고객 경험의 마지막 접점을 정교하게 설계합니다.
❖ Technical Support Manager 포지션에서의 기회
- 디지털 마케팅 성과 측정 솔루션 사용 시 발생하는 실제 문제를 해결하며 도메인 이해도를 높이고 빠르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유형의 고객 문의를 해결하며 제품 기능과 고객 사용 흐름을 깊이 이해하게 되고, 실전 경험을 통해 빠르게 성장할 수 있습니다.
- 문제 해결을 넘어서 구조 개선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단순한 응대가 아니라, 반복되는 이슈를 구조화하고 대응 가이드를 제안하거나 문서화하는 등 개선의 주체가 될 수 있습니다.
- 기술과 고객을 연결하는 핵심 접점에서 일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요청을 제품팀에 전달하는 통로 역할을 수행하며, 고객 피드백을 실제 제품 개선으로 연결합니다.
- Ad-Tech 산업과 기술적 제품 구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광고 기술, 데이터 기반 마케팅, 트래킹 시스템 등 기술적으로 복잡한 제품을 다루며, Ad-Tech 도메인과 SaaS 제품의 작동 원리를 깊이 있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 주요 업무
- Support Platform을 통해 인입된 고객의 기술적 문의에 대해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응 및 해결
- 기존 유저 가이드, 개발자 가이드 및 내부 대응 가이드를 기반으로 일관된 품질의 응답 제공
- 제품 기능과 고객 사용 흐름을 이해하고, 문제 상황을 논리적으로 파악하여 정확한 해결 방안 도출
- 반복되거나 개선이 필요한 이슈를 식별·분류하고, 적절한 대응안(대응 프로토콜 제안, 내부 가이드 문서화)을 마련하거나 개선 제안을 전달
❖ 자격 요건
- 고객의 요청을 빠르게 파악하고, 명확하고 일관된 커뮤니케이션으로 문제를 설명하고 해결할 수 있으신 분
- 솔루션 기능과 고객 사용 흐름을 이해하고, 문제의 원인을 논리적으로 분석해 해결책을 도출할 수 있으신 분
- 반복되는 이슈를 구조화하고, 문서화하거나 개선 제안한 경험이 있으신 분
- 영어 기술 문서를 읽고 이해하는 데에 어려움이 없으신 분
❖ 우대 사항
- 1년 이상 SaaS, Ad-Tech, 디지털 마케팅 등 기술 기반 분야에서 근무 경험이 있으신 분
- Notion, Zendesk, Intercom 등 서포트 도구 사용 경험이 있으신 분
- 제품팀 또는 개발팀과 협업해 사용자 피드백을 전달하거나 개선 과정에 참여한 경험이 있으신 분
- SaaS 기반 고객 지원팀의 내부 구조와 역할에 대한 이해가 있으신 분
❖ 문화 및 복지
1. 몰입에 최적화된 환경에서 효율적으로 업무합니다.
- 코어 워킹 타임 기반의 선택적 근로시간제 운영
- 오피스 내 무제한 간식 제공
- 강남역 9번 출구 3분 거리의 초특급 역세권 사무실
- 고사양의 장비 지원(MacBook Pro, 고사양 모니터, 키보드 · 마우스 기기 선택 가능)
- 다양한 유료 소프트웨어 지원
- 라운지, 미팅룸, 폰부스 등 공용공간 · 휴게공간 완비
2. 휴식과 에너지 충전을 적극 지원합니다.
- 3년 · 5년 · 7년 만근 시 유급 리프레시 휴가 제공
- 별도 승인 없는 다양한 휴가 제도 운영
- 생일 유급 휴가 제공
- 입사기념일 및 명절 선물 제공
- 야근 시 식비 및 교통비 지원
- 워크샵 및 회식비 지원
- 건강검진 패키지 지원
3. 구성원의 성장이 곧 회사의 성장입니다.
- 직무 관련 강의, 세미나, 외부 교육, 국내외 컨퍼런스 등 참가비 지원
- 전사 및 팀별 지식 공유 프로그램 진행
- 도서 구입비 지원
- 신규 입사자를 위한 체계적인 온보딩 커리큘럼, 멘토링 운영
❖ 채용 절차
서류 전형
제출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를 검토합니다.
1차 인터뷰
직무 스킬 및 역량을 확인하기 위한 구술 인터뷰를 진행합니다.
2차 인터뷰
회사 업무 및 문화 적합도 등을 확인하기 위한 구술 인터뷰를 진행합니다.
입사 협의
입사 조건을 협의하고 입사를 확정합니다.
❖ 채용 전형 진행 시 유의 사항
- 입사 협의가 종료되는 시점까지 최대 한 달 정도의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 결과는 1주일 이내로 메일을 통해 확인 하실 수 있고, 지연되는 경우 개별적으로 연락드립니다.
- 직무 또는 상황에 따라 절차에 변동이 발생할 수 있어요!
- 지원과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다면 [email protected] 으로 편하게 연락 부탁드립니다.
❖ AB180을 더 알아보고 싶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