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경력(7년이상)
[조직소개]
CS프로덕트실은 구매 이후의 고객 여정과 관련된 개발 영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구매 이후의 결제, 배달, 취소/환불 등 우아한형제들 내부에서 관리되는 다양한 도메인의 데이터를 통합하여 고객의 구매 이후의 모든 경험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만약 고객의 경험에 문제가 생기거나 이를 해결해야 할 필요가 생기면 고객의 문제를 즉시 해결할 수 있도록 셀프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의 문제를 해결합니다.
또한 셀프서비스를 통해 해결된 고객의 문제에 대하여 고객 만족도를 측정하고 이 데이터를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고객 경험 개선을 위한 데이터로 활용합니다.
만약 고객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기 어려운 경우 고객센터의 상담사와 연결할 수 있는 다양한 문의채널(전화, 채팅, 이메일)을 제공하고, 상담사의 업무 효율을 개선하기 위한 시스템도 함께 제공합니다.
[업무내용]
CS 프로덕트실은 상품, 주문, 결제, 배달, 환불 등 전사의 도메인 데이터를 통합/관리하고 이를 통해 고객/상담사에게 주문 이후 경험을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운영합니다.
- CS프로덕트 주요 지표에 대한 시각화, 대시보드 구축
- CS 데이터의 흐름을 이해하고 각 단계별 주요 이슈들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대시보드 구축
- 고객 서비스 문제 정의 및 개선점 도출
- 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서비스를 만들어 조직 또는 회사의 의사결정 지원
[지원자격]
- 최소 7년 이상의 데이터 분석 경험을 보유한 분
- 통계 및 분석프로그램(Python, R 등) 기술을 보유한 분
- SQL을 통한 DB 활용 혹은 Tableau, Superset 등의 시각화 구현 가능한 분
- 개발 및 현업부서와의 원활한 협업 및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갖춘 분
- 고객 중심 사고,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에 익숙한 분
- 합리적인 의사결정과 논리적인 대화, 체계적인 문서화가 가능한 분
[우대사항]
- 고객의 불편함이나 니즈로부터 프로덕트의 개선점을 도출하고 이런 개선점을 통해 고객의 변화에 대한 피드백과정을 경험해본 분
- 개발자, 데이터과학자와 긴밀하게 협업하면서 짧은 주기로 일해 본 경험이 있는 분
- 생산성 관리 툴(Jira, Confluence)과 데이터 분석 툴(Zeppelin, Redash) 사용에 익숙한 분
- 우아한형제들의 조직문화를 이해하고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분
[꼭 읽어 주세요!]
- 지원 시 경력기술서(PDF형식) 필수 첨부 부탁드립니다.
- 경력기술서는 자신의 주도적으로 진행했던 프로젝트나 협력했던 활동사항 위주로 작성해주세요. (진행기간, 본인이 진행한 주요업무내용, 본인의 기여도, 결과/성과/회고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