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누이 소개 (오누이는 이렇게 성장해왔어요!)
신개념 교육 플랫폼의 선두주자
오누이는 '오빠랑 누나는 이렇게 공부한다'라는 의미를 담고 2016년에 탄생했어요. 현재 <오누이>와 <설탭>이라는 2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No.1 맞춤형 교육 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중입니다. <오누이>앱은 독학이나 인터넷강의 등으로 공부하는 학생들의 궁금증을 언제 어디서나 해결할 수 있는 실시간 비대면 스마트 질의응답 서비스이며, 스마트 과외 <설탭>은 아이패드를 통해 1:1 실시간 수업을 하는 신개념 스마트 과외 서비스입니다.
누구보다 빠르게, 고속 성장
2019년 6월에 런칭한 <설탭>은 매월 15%씩 늘어나는 신규 회원을 바탕으로 누적 2만 명의 유료 수강생을 확보한 데다가, 연간 약 200% 매출 증가를 통해 빠른 속도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요. 이러한 비전과 성장성을 인정 받아 21년 10월에는 KB인베스트먼트, 스트롱벤처스 등의 기관으로부터 약 14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받았답니다. 그 외에도 토즈스터디센터, 비상교육 등과 제휴를 맺는 등 계속해서 성장해나가고 있어요!
Z세대를 위한, NO.1 SKY과외 설탭
오누이는 사교육의 딱딱하고 성적 중심적인 프레임에서 벗어나, 신박하면서 즐거운 공부 경험을 제공하자는 것을 목표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어요.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등 일명 SKY 과외 선생님들의 강점과 교습타입 등을 분석하는 한편, 철저한 선생님 선발/관리를 통해 학생 개인에게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수업 환경은 물론, 직접 제공하는 다양한 학습 콘텐츠와 재미있는 기능/프로그램을 통해 Z세대를 위한 설레는 공부의 시작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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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 소개
- 오누이는 학생들이 입시 과정에서 자기효능감을 경험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비대면 과외 서비스 ‘설탭’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학생이 자기효능감을 느끼고 성장하기 위해서는 선생님의 역할이 매우 중요합니다. 선생님은 수업에서 학생과 적극적으로 상호작용하며, 학생 수준에 맞춘 도전적인 과제를 제공해 성취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칭찬과 격려를 통해 학생이 자신감을 잃지 않도록 이끌어야 합니다.
- 이 과정에서 선생님들 또한 학생을 잘 가르칠 수 있다는 자기효능감을 느끼고, 한 학생의 선생님으로서 의미 있는 일을 하고 있다는 보람을 얻으며, 안정적인 수익까지 창출할 수 있습니다.
- 저희는 선생님들이 학생의 자기효능감을 성공적으로 이끌어줄 수 있도록 ‘선생님본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그중 선생님 공급운영 파트는 선생님 심사·교육·수업 매칭을 운영하는 조직입니다. 단순한 서비스 운영 처리뿐만 아니라,
- 선생님이 학생을 더 잘 가르칠 수 있도록 돕는 심사·교육 절차 개편 및 설계,
- 학생과 선생님이 성공적으로 연결될 수 있는 매칭 방식 구축,
- 이 모든 과정이 지속 가능하도록 만드는 운영 효율화까지,
‘선생님의 성공 경험’을 위한 다양한 영역을 직접 개선하는 역할 또한 담당하고 있습니다.
- 현재 저희 파트는 학생을 변화시키고 이끌어줄 수 있는 선생님을 선발·교육하는 방식의 고도화와 성공적인 수업 연결을 위한 매칭 운영 방식 개선을 탐구하고 있습니다.이 미션을 더 다양한 관점에서 함께 고민하고, 발전시켜 나갈 동료를 찾습니다.
담당 업무 (이런 일을 해요!)
[설탭 선생님 인재상에 맞는 선생님 심사·교육 운영 관리]
- 학생의 성장을 효과적으로 이끌어줄 수 있도록 심사·교육 단계를 직접 운영하며, 실제로 학생과 수업을 진행할 선생님을 모집하고 선발합니다.
- 선생님의 서비스 이용 부담 절감 및 내부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수정합니다. (이는 운영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는 작업입니다.) 이를 위해 관련 데이터를 직접 분석하고, 다양한 방법을 실험합니다.
- 검증된 선생님 교육 자료를 심사·교육 과정에 적용하여, 선생님이 학생을 더욱 효과적으로 지도하고, 학생이 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선생님 관리 전략 수립 및 운영]
- 현재 오누이에서 활동 중인 선생님과 신규 유입되는 선생님의 변화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며, 매칭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전략을 수립하고 관리합니다.
- 심사 및 교육 단계를 거친 선생님이 학생·학부모에게 성공적인 경험을 제공했는지 모니터링하고, 개선점을 찾아 보완합니다.
- 선생님 공급 및 매칭에 활용되는 어드민(Admin) 시스템의 제품 요건을 직접 정의하고 피드백을 하며, 다양한 툴들을 활용하여 수동 운영 프로세스를 더욱 효율적으로 개선합니다. 이를 통해 선생님 자원 관리 및 운영을 더욱 용이하게 만들고, 업무 환경을 최적화합니다.
자격 요건 (이런 분을 찾아요!)
- 고객 접점의 서비스 운영 경력이 1~3년 또는 그에 준하는 경험을 가지신 분 (*신입 지원도 가능합니다)
- 고객 경험 증가를 만드는 서비스 개편이나 고객 경험 측면에서 개선이 필요한 부분의 인싸이트를 도출해 낸 경험을 가지신 분 (고객 문제 해결)
- 내부 운영 프로세스 효율화나 개선 또는 자동화 작업을 직접 설계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 경험 개선을 만들내시는 분 (운영 고속화 및 효율화)
- 끈기있고, 묵묵하게 정교한 작업을 반복적으로 잘 해내시는 분
- 고객 성공 경험 설계 및 혁신에 꿈과 비전이 있으신 분
- 이력서와 함께 사전 인터뷰, 경력기술서 필수 제출
우대 사항 (이런 경험이 있으면 더 좋아요!)
- 서비스 운영에 대해 주도적 업무 처리 경험이 있으신 분
- 서비스를 구매/소비하는 고객이 아닌,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급자를 고객으로 인식하는 조직에서 업무를 진행해 본 적이 있으신 분
- 구글 spread sheet를 통해 서비스 운영(수동 운영 처리 전반) 경험이 있으신 분
- 더 나은 해결책을 모색하는 데 열정을 갖고, 이를 실행하는 과정에서 동기부여와 즐거움을 느끼며, 의도한 결과를 만들어내는 분
-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학습해보는 것에 가치를 크게 느끼는 분
- 사교육 시장에 경험이 있으신 분
제출서류
[필수제출]
1. 진행했던 업무 또는 프로젝트 중 데이터를 근거로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하여 운영 효율성을 개선한 경험이 있나요? (** 회사에서의 경험이 없다면 “개인 프로젝트/아르바이트/동아리/학교에서의 경험”을 작성해주세요.)
- 어떤 문제였으며, 이를 해결해야 한다고 판단한 근거는 무엇인가요?
- 해결 과정에서 겪은 어려움이 있었나요? 있었다면, 어떻게 극복했나요?
- 문제 해결 이후 나타난 구체적인 결과와 그 효과는 무엇이었나요?
2.운영 효율성과 고객 성공 경험 가치가 충돌했던 경험이 있나요? (** 회사에서의 경험이 없다면 “개인 프로젝트/아르바이트/동아리/학교에서의 경험”을 작성해주세요.)
- 경험이 있다면, 어떤 경험을 내리고 진행했는지 설명해주세요.
- 경험이 없다면, 이러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어떤 가치에 중점을 둘 것인지와 그에 대한 구체적인 근거를 함께 작성해주세요.
[선택제출]
근무 조건
- 근무 형태: 계약직 *수습기간 급여 동일 (계약연장 및 정규직 전환 가능)
- 근무 요일 : 월~금
* 입사지원 서류에 허위사실이 발견될 경우, 채용확정 이후라도 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문화 및 복지
- 직급 없이 "영어 닉네임" 으로 소통하는 문화
- 매일매일 부담 없이 출근하는 자율출퇴근제(8시 ~ 11시 출근)
- 업무를 위한 기기 지원(MacBook, iPad, 모니터 등)
- 잠깐의 리프레시가 필요할 때 재택근무(월 1회)
- 셰프가 요리하는 케이터링 점심식사 제공
- 퇴근 후 자기개발 시 저녁식사 지원
- 건강은 소중하니까! 종합 건강검진(연 1회)
- 생일자는 조기퇴근과 선물지급 !
- 오뉴이어의 경사는 회사의 경사! 본인 결혼 시 축의금 100만원
채용 절차
Step 1. 지원서류 접수 및 검토
지원자 분이 어떤 경험과 역량을 가지고 계신지 파악하기 위한 절차예요.
Step 2. 1차 면접 (30분 ~ 1시간)
지원자 분의 경험, 기술 등에 포인트를 두고 인터뷰를 진행해요.
Step 3. 2차 면접 (30분 ~ 1시간)
지원자 분의 조직 적합성 등에 포인트를 두고 인터뷰를 진행해요.
Step 4. 처우 협의 및 최종 합격
최종 합격자 분의 처우, 입사 일정 등을 협의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