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패커(텀블벅/Tumblbug)는?
주식회사 백패커는 핸드메이드 마켓플레이스 아이디어스,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텀블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텀블벅은 누구나 새로운 시도를 즐길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입니다.
2011년 서비스를 시작한 텀블벅은 수많은 창작자, 창업가들의 첫 시작과 함께 해왔고, 현재까지 약 6만 5천여개의 새로운 시도를 350만명의 후원자들과 현실로 만들었습니다.
2025년 누적 론칭 프로젝트 수 65,000건 돌파, 누적 후원액 4,000억을 달성했고, 한 가족인 아이디어스와 함께 누적 거래액 1조 원을 이뤄내며 최고의 창작 생태계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새롭고 설렘이 가득한 Creator Ecosystem을 만들기 위한 여정을
지금, 백패커팀과 함께 시작해 보시면 어떨까요?
■ 팀 역할 및 포지션 소개
텀블벅 운영팀은 창작자가 꾸준한 창작과 새로운 시도에 도전할 수 있도록 하는 텀블벅 서비스 운영 전반의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저희 운영팀이 집중하는 것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프로젝트 심사부터 고객 응대, 정책 관리 등을 통해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운영하는 일과, 텀블벅에서의 이용자 경험을 지속적으로 개선 및 관리하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프로젝트 심사 업무와 같은 주요 업무의 프로세스를 분석하고 개선하는 일도 포함됩니다.
■ 개인의 성장 가능성
📊데이터 기반으로 의사결정하며 성장해요.
📈업무의 효율화와 지속적 개선, 실험을 통해 임팩트를 추구해요.
💻 개발자, PO, 데이터 분석가, 영업 전문가, 법무 담당자 등 다양한 동료들과 협업해요.
■ 주요업무
운영 매니저는 고객 응대와 운영 기획, 두 가지 역할을 균형 있게 수행하는 포지션입니다.
업무의 수행에 그치지 않고 고객의 언어로 문제를 정의하고 서비스의 지속적 개선을 함께하실 분을 찾습니다.
1. 텀블벅 창작자 / 후원자 대상 고객상담 및 지원 제공
- 후원자 및 창작자 대상 채널톡 채팅 상담 및 관련 콘텐츠(채널톡 서포트봇, 가이드) 고도화
- 고객 상담 및 피드백 기반 VOC 데이터 관리 및 분석
2. 플랫폼 신뢰 관리를 위한 프로젝트 심사 및 정책 관리
- 프로젝트 사전 심사 및 모니터링
- 약관, 운영정책, 심사 기준 수립 및 개선
- 프로젝트 이행 관리 관련 내외부 이해관계자 커뮤니케이션
3. 운영 효율화를 위한 프로세스 개선 및 어드민 기획
■ 자격요건
■ 우대사항
■ 지원 방법
■ 인재영입 프로세스